하나캐피탈, 차세대 전산 시스템 구축 완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나캐피탈(대표 박승오)은 차세대 전산 시스템 구축 사업 'DT(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리빌드'를 완료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차세대 전산 시스템 구축 사업에는 하나금융티아이가 주관 사업자로 나서 지난해 8월부터 월 200여명 인력과 240억원 예산이 투입됐다.
하나캐피탈은 순차·단계적으로 시스템을 오픈해 신규 론칭한 '하나원큐캐피탈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으로 교체 작업까지 마치며 17개월에 걸친 절차를 마무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하나캐피탈(대표 박승오)은 차세대 전산 시스템 구축 사업 'DT(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리빌드'를 완료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차세대 전산 시스템 구축 사업에는 하나금융티아이가 주관 사업자로 나서 지난해 8월부터 월 200여명 인력과 240억원 예산이 투입됐다. 하나캐피탈은 순차·단계적으로 시스템을 오픈해 신규 론칭한 '하나원큐캐피탈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으로 교체 작업까지 마치며 17개월에 걸친 절차를 마무리했다.
이를 통해 △DB·서버·솔루션 인프라 업그레이드와 데이터 유량 제어를 통한 '시스템 성능 개선 및 안정성 제고' △운영 시스템 장애에도 대고객 서비스가 가능한 '사업 연속성 보장' △고객이 직접 상품에 가입하는 '다이렉트 채널 구축' △대내외 제휴·연계 표준 마련을 통한 '플랫폼 확장성 증가' 등이 가능해졌다.
하나캐피탈은 이번 작업으로 비대면 채널 체감 속도와 편의성이 대폭 향상됐으며, 심사 프로세스 간소화와 모바일·태블릿을 통한 업무 디지털화로 직원들의 업무 처리 방식도 획기적으로 개선됐다고 설명했다.
박윤호 기자 yuno@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韓 AI 반도체 장비 특허 4%…외산 독식 심화
- 삼성, LEDoS는 반도체·OLEDoS는 디스플레이가 맡는다
- LG화학, 북미 최대 규모 양극재 공장 착공…“2026년 6만톤 양산”
- 갤럭시S24 렌더링 유출… 색상은 “옐로우, 바이올렛, 블랙, 그레이”
- 中 공략 나선 '쿠키런: 킹덤', IP 경쟁력에 최적 현지화로 흥행 기대감
- 로봇산업협회, AI 기반 지능형 로봇 교육 마무리…“목표 초과 달성”
- [뉴스의눈]은행이자 최대 300만원 캐시백...차주 노린 피싱사기 유의해야
- [디지털 라이프] Z세대 일상에 녹아든 신가전 …LG전자 '그라운드220'
- [여의도 나침반]정점식 국민의힘 의원 “한동훈 장관 비토는 없다…비대위냐, 선대위냐 고민뿐
- 은행권, 받은 이자 2조원 돌려준다…역대 최대 규모 상생자금 투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