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몸활동 영상·상호존중 콘텐츠’ 전시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도교육청은 21일부터 22일까지 틈새시간 몸활동 영상 및 상호존중 온라인 콘텐츠 공모전의 16점 수상작에 대해 교육청 중앙현관에서 시상식 및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다.
'틈새시간 몸활동 영상 공모전'은 도내 각급 학교에서 수업 시간 외에 1분 이내의 짧은 영상으로 제작한 작품들로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활동적인 접근으로 눈길을 끌어 내부 심사를 거쳐 최우수 2편, 우수 2편, 장려 4편 등 총 8편을 선정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틈새시간 몸활동 영상 공모전’은 도내 각급 학교에서 수업 시간 외에 1분 이내의 짧은 영상으로 제작한 작품들로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활동적인 접근으로 눈길을 끌어 내부 심사를 거쳐 최우수 2편, 우수 2편, 장려 4편 등 총 8편을 선정했다.
충주여고의 건강한 학교 생활하는 방법이 궁금해와 청주중앙여고의 명품 청주중앙여고 학생들이 추천하는 스트레칭 TOP3가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충주여고의 작품은 몸활동 상황에 맞게 개사한 노래를 학생들이 직접 부르며 교실안에서 할 수 있는 동작을 참신하게 표현했고, 청주중앙여고의 작품은 사제동행 웰빙 스트레칭이라는 학교 고유의 동작을 제작해 전교생이 TV를 보며 몸활동을 하는 장면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학생·교사·학부모가 서로 존중하고 응원해주는 균형 잡힌 교육공동체 문화를 확산시켜 나가기 위해 전국단위로 진행된 상호존중 온라인 콘텐츠 공모전은 내외부 전문가의 심사 및 공개검증을 거쳐 총 8편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공모전 수상작은 교육청 중앙 현관에서 미리 만나는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포토존과 함께 영상 및 웹툰, 일러스트 수상작이 전시되며, 향후 교육청 공식 SNS채널을 통해 게재할 예정이다.
틈새시간 몸활동 최우수상을 수상한 중앙여자고등학교 김현지 학생은 “영상 공모전을 준비하는 동안 다양한 아이디어를 내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 뜻깊고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었다”며 수상 소감을 전했다.
윤건영 교육감은 “이번 공모전을 위해 몸활동의 중요성을 알리고 습관화하고, 학교 내 상호존중의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함께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참여해 모든 사람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우리 학생들의 건강이 미래를 희망으로 이끄는 원동력인 만큼 수상작들은 몸활동 및 상호존중을 위한 홍보자료로 적극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포츠동아(충북)|장관섭 기자 jiu6703@naver.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만삭’ 김아름, 개인 회생 중에 택시 타는 남편→서장훈 쓴소리 (고딩엄빠4) [TV종합]
- 이채영 “난 여자도 아니야…온전한 곳이 없다”
- 송종국 "딸 지아, 철 빨리 들어…결혼 천천히 했으면" (살림남2) [TV종합]
- 이혜정X고민환 부부, 황혼 이혼 결심? “반 이혼 상태” (이혼할 결심)
- 시신 옆에 밥 먹고 잠 자고? 여인숙 살인사건 충격 진실 (용형사3)
- 이지아, 레이스 레깅스라니…두 눈 의심케 하는 독특 패션 [DA★]
- 매혹·관음·반전…‘히든페이스’, 핵심 포인트 셋
- 박보영, 더 어려진 러블리 미모…나이 거꾸로 먹는 듯 [DA★]
- 75세 임혁, 20대 못지 않은 팔 근육 “하루 팔굽혀펴기 550개”
- 고현정, ‘연하남 킬러’ 루머에 “남자 배우들 막 사귄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