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클라우드, 'AI 러시 2023 앰배서더' 프로그램 성료…"인공지능 시대 인재 키운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이버클라우드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이 인공지능(AI) 시대 실무 인재 양성을 위한 'AI 러시 2023 앰배서더 프로그램'(이하 AI 러시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네이버클라우드는 21일 IITP와 함께 전날 오후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네이버 제2사옥 1784에서 AI 러시 프로그램 우수 이수자를 위한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보통신기획평가원과 8월부터 AI 인재 양성 프로그램 공동 진행
[더팩트|최문정 기자] 네이버클라우드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이 인공지능(AI) 시대 실무 인재 양성을 위한 'AI 러시 2023 앰배서더 프로그램'(이하 AI 러시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네이버클라우드는 21일 IITP와 함께 전날 오후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네이버 제2사옥 1784에서 AI 러시 프로그램 우수 이수자를 위한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네이버클라우드와 IITP는 지난 8월 디지털 우수인재 발굴과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멘토링, 인턴십, 챌린지 대회 등 다양한 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함께하기로 했다. 이번 AI 러시 프로그램은 이러한 협력의 일환으로 시행됐다.
AI 러시 프로그램은 변화하는 AI 트렌드에 선 대응하고, 네이버의 초대규모 AI인 '하이퍼클로바X'를 기반으로 대학생들의 AI 활용도를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 프로그램은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4개월간 하이퍼클로바X 기반의 △AI 창업 기획을 주제로 하는 '창업 트랙' △AI 솔루션 연구를 위한 '전공 트랙' △AI로 변화한 일상 사례와 AI 활용 노하우를 콘텐츠로 제작하는 '일상 트랙' 등 3가지 주제로 실시됐다. 특히 올해는 초대규모 AI가 화두였던 만큼 스타트업이 네이버의 AI 기술을 이용해 사업을 성장시킬 수 있는 방향도 논의됐다.
AI 러시 프로그램은 지난 8월 모집을 시작해 1566명의 학생이 지원했다. 이후 총 31팀, 85명의 학생이 선발돼 9월부터 본격 활동을 시작했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계약 과정에서 리스크를 줄일 수 있는 AI 부동산 중개 서비스를 제안한 대규모언어모델(LLM)팀이 창업 트랙 부분(원장상) △'하이퍼클로바 X'를 활용해 유저 사용성 테스트 과정에서 생산성 향상의 가능성을 연구한 러쉬미닛팀이 전공 트랙(대표상)을 수상했다. 네이버클라우드와 IITP는 앞으로도 국가 AI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실무형 AI 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지속해 고도화할 예정이다.
김유원 네이버클라우드 대표는 "디지털 대전환(DX) 시대 속 초거대 AI 생태계 확장과 국가 AI 발전을 위해 AI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해 국민의 AI 리터러시를 강화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다"며 "앞으로 IITP와 적극적으로 협력해 실무형 디지털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전성배 정보통신기획평가원 원장은 "학생들이 AI를 활용해 새로운 도전의 기회를 제공한 것 같아 매우 의미 있고, 네이버클라우드와 함께 할 수 있어서 영광이었다"며 "이러한 기회들이 우리나라가 AI 강국으로 나가는 밑거름이 되어줄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munn09@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안아줘야지, 사극을 기다렸을 테니"…새해에도 사극 열풍[TF프리즘]
- ['서울의 봄'을 들여다봄④] 정만식→정해인 "감사…근현대사에 관심 가져주시길"
- 尹 대통령, 내달 3일 신년인사회…내년에도 반쪽짜리?
- '고립의 방' 탈출한 미술작가…좌절을 이기는 법 배우다
- '신당 창당' 기세 꺾인 이낙연, 리더십 시험대 오른 이재명
- "몰카공작" "김건희 특검법 악법"…한동훈 발언에 당 안팎 '난감'
- 한동훈 vs 김의겸…'청담동 술자리' 10억 손배소 시작
- [오늘의 날씨] 아침 최저 영하 20도…충청·전라·제주엔 '폭설'
- 미래에셋 '인도' 한투 '홍콩'…해외 노크하는 증권사들
- 명품 플랫폼 '파페치' 품은 쿠팡…백화점과 한판 승부 예고 [TF초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