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서 가장 경쟁력 있는 철강사’ WSD, 14년연속 ‘포스코 1위’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스코가 세계적인 철강 전문 분석기관인 WSD(World Steel Dynamics)가 선정하는 '세계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철강사' 1위에 14년 연속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포스코는 이번 발표에서 ▷기술혁신 ▷가공비 ▷인적역량 ▷인수합병·합작투자 ▷국가리스크 ▷후방·비철강산업 등 6개 항목에서 최고점수를 획득하며 8.62(10점 만점)으로 종합 1위를 기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3개중 6개 항목 최고점 획득
포스코가 세계적인 철강 전문 분석기관인 WSD(World Steel Dynamics)가 선정하는 ‘세계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철강사’ 1위에 14년 연속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포스코는 이번 발표에서 ▷기술혁신 ▷가공비 ▷인적역량 ▷인수합병·합작투자 ▷국가리스크 ▷후방·비철강산업 등 6개 항목에서 최고점수를 획득하며 8.62(10점 만점)으로 종합 1위를 기록했다.
국내 수요산업 침체와 글로벌 통상 이슈 확대 등 어려운 판매 여건을 극복하고, 지난해 태풍으로 인한 냉천 범람 이후 조업 완전 정상화라는 과업을 완수한 결과 등으로 평가된다.
WSD는 “포스코는 ‘그린 스틸로 세상에 가치를 더합니다’라는 비전을 선포하고 탄소저감강재 생산에 노력하고 있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고 설명했다.
지난 1999년 설립된 WSD는 전 세계 최고 수준 35개 철강사를 대상으로 기술 혁신, 원가 절감, 가공비, 재무 건전성, 고객사 접근성, 원료 접근성 등 23개 항목을 평가한 경쟁력 순위를 2002년부터 매년 발표하고 있다. WSD의 발표 자료는 글로벌 주요 철강사들의 경영 실적과 향후 발전 가능성을 가늠하는 중요한 참고 지표로 활용된다.
김성우 기자
zzz@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장윤정 “2시간 해골된 기분” 연습용 음원 발매돼 진땀…무슨 일?
- 이범수 이윤진 부부, 파경설 즉각 부인…"이혼 아니다"
- '4억 체납' 박유천, 46만원 디너쇼·21만원 팬미팅 연다…누리꾼 "세금부터 내라"
- 박나래 “‘나 어떡하지’ 은퇴 고민 많이했다”…2차례나 받은 ‘이 수술’ 뭐길래
- “환갑 브래드 피트, 34살 여친과 생일 기념 호캉스”
- “이효리가 비행기 옆자리” 7억 몸값 그녀, 희귀병 유튜브 18분 우정출연 ‘감동’
- “멧돼지로 착각해 3발 쐈다” 가슴 총상 입고 숨졌는데…60대 엽사 ‘금고형’
- 15개월 아들 잃은 박보미 “통통하던 아기, 가루가 돼 떠났다” 오열
- ‘이대 출신’ 대통령 女경호관, 33살에 사표내고 배우된 사연
- 노사연 부친 사자명예훼손 혐의 작가 혐의 벗었다 "증거 불충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