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신청사 22일 기공식…2025년 완공 예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순천시 신청사 기공식이 22일 오후 2시 장천동 신청사 부지에서 열린다.
기공식에는 노관규 시장을 비롯해 정병회 시의회 의장, 전남도의회 서동욱 의장 등 시도 의원들과 시민사회단체, 직능단체 그리고 시공사인 금호건설컨소시엄 대표 등 3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시는 그동안 '순천의 미래 100년을 담아낼 순천시민의 집' 신청사 건립사업의 설계용역을 마치고 지난 7월 조달청에 의뢰해 금호건설컨소시엄을 시공사로 선정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남 순천시 신청사 기공식이 22일 오후 2시 장천동 신청사 부지에서 열린다.
기공식에는 노관규 시장을 비롯해 정병회 시의회 의장, 전남도의회 서동욱 의장 등 시도 의원들과 시민사회단체, 직능단체 그리고 시공사인 금호건설컨소시엄 대표 등 3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신청사는 장천동 시청 옆 부지 면적 2만6758㎡, 건축 연면적 4만7048㎡, 지하 1층 지상 6층 규모로 총 사업비 2165억 원이 투입된다.
본청을 포함해 동서남북 '열십(十)'자 형태로 4~6층 높이로 4개동을 짓고, 의회동과 구 성가롤로병원 부지에는 생활SOC 국비 공모사업인 '문화스테이션'까지 총 6개 건물이 들어선다.
여기에는 문화건강센터와 별관, 팔마체육관 등으로 흩어진 8개 외청도 함께 입주한다.
시는 그동안 '순천의 미래 100년을 담아낼 순천시민의 집' 신청사 건립사업의 설계용역을 마치고 지난 7월 조달청에 의뢰해 금호건설컨소시엄을 시공사로 선정했다. 공사 기간은 2년으로 오는 2025년 12월 준공할 예정이다.
시는 신청사 입주 이후 기존의 시청은 2026년 1월경에 철거해 지상은 생태공원으로 조성하고 지하는 주차장으로 조성해 519대(면) 규모로 주차공간을 마련할 계획이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전남CBS 박사라 기자 saraij@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청교육대 서류에 '전두환 도장'…"국보위 핵심사업"
- 환갑 브래드 피트, 26세 연하 여친 데이트 '포착'…"이혼 후 첫 연애"
- 자해 신고받고 출동한 경찰관 전기톱으로 위협한 탈북민
- '3만원' 에어팟 알고보니 짝퉁…10배 부풀려 판매한 일당 적발
- 멧돼지로 착각해 다른 엽사에 총쏴 숨져…60대 실형
- 한전, 내년 1분기 전기요금 동결…'연료조정단가 5원'으로 유지
- 총선 후 '김건희 특검' 대안…한동훈 비대위 첫 시험대
- 은행권, 자영업자·소상공인 1인당 평균 85만원 이자 돌려준다
- 후티의 '홍해동맥' 차단, 인플레 방아쇠 당기나
- 서해안고속도로서 눈길 9대 추돌…눈길 사고 잇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