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인덕원선 착공 호재… '서광교 한라비발디 레이크포레' 1월 분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연무동복합개발은 경기 수원시 장안구 연무동 58-1번지 일원에 조성하는 '서광교 한라비발디 레이크포레'를 다음 달 분양한다고 21일 밝혔다.
분양 관계자는 "서광교 한라비발디 레이크포레는 광교신도시의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리고 광교공원광교저수지 등 녹지공간도 가까운 단지"라며 "가로주택정비사업이 활발한 장안구 연무동에 위치한 브랜드 단지로 주변의 개발 호재와 뛰어난 상품성 등 선호도 높은 요소를 두루 갖춰 많은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연무동복합개발은 경기 수원시 장안구 연무동 58-1번지 일원에 조성하는 '서광교 한라비발디 레이크포레'를 다음 달 분양한다고 21일 밝혔다. 지하 1층~최고 28층 2개동 규모로 아파트 전용 84~98㎡ 총 285가구와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로 ▲84㎡A 48가구 ▲84㎡B 46가구 ▲84㎡C 96가구 ▲84㎡D 47가구 ▲98㎡ 48가구 등이다.
입주는 2026년 하반기 예정이며, 시공사는 HL 디앤아이한라다. 단지가 건립되는 사업지는 경기대 수원캠퍼스를 사이에 두고 광교신도시와 인접해 광교신도시의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광교신도시는 지난해 경기도청 이전이 완료돼 경기도교육청경기남부경찰청 등 주요 행정기관이 밀집한 행정 중심지다.
'서광교 한라비발디 레이크포레'는 광교신도시의 생활 기반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거리에 있다. 광교중앙역 중심상권은 물론 각종 유통시설이 가깝고 광교테크노밸리 등도 인접해 직주근접성이 양호하다.
수도권 전 지역으로 이동도 용이하다. 영동고속도로 동수원IC가 인접해 있고 용인서울고속도로수원외곽순환도로 등 광역교통망이 촘촘히 구축돼 차량을 통한 이동이 수월하다. 신분당선 광교역을 이용해 판교, 강남 등으로 출퇴근이 편리하다.
교육시설은 단지 옆 창용초를 비롯해 창용중, 수원외고 등이 있고 경기대 수원캠퍼스와 아주대 등도 가깝다. 경기중앙교육도서관과 광교중앙역 학원가도 이용할 수 있다.
각종 생활 인프라가 있어 갤러리아백화점 광교점롯데아울렛 광교점 등 대형 쇼핑시설이 가깝고, 이마트 광교점과 롯데마트 광교점 등도 차량으로 1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수원박물관수원월드컵경기장 등 문화시설, 수원지방법원수원고등법원수원지방검찰청 등 법조타운도 인근에 있다. 화서역 인근의 KT&G 옛 수원 연초제조창 부지에 '스타필드 수원'이 개장할 예정이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구현된다. 단지 주변으로 산과 호수, 공원 등 녹지공간이 풍부하다. 도보 3분 거리의 광교저수지를 비롯해 광교공원광교산 등산로 등이 인근에 있다. 다수의 근린공원도 가까이 있다. 연암공원광교중앙공원원천호수신대호수 등도 가깝다.
높은 미래가치도 기대된다. 신분당선 호매실 연장 사업이 2029년 개통을 목표로 진행 중이어서, 개통시 수원월드컵경기장역(예정)을 이용할 수 있다. 향후 동탄인덕원선(예정)도 개통을 앞둬, 일대 교통 편의성이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서광교 한라비발디 레이크포레'는 세대별 현관 앞에 별도 제공되는 대형 창고 '비스포크 스토리지'를 취향에 맞게 꾸밀 수 있다. 전용 84㎡ 타입 위주로 구성돼 4베이 3룸 구조(일부 타입 제외) 를 적용했다. 이밖에도 2면3면 개방형 평면설계로 넓은 공간 구성에 주력했다.
각종 편의시설도 갖춰진다. 단지 저층부에 스트리트형 단지 내 상가와 입주민을 위한 지상주차장이 조성된다. 피트니스장과 스크린골프장카페테리아 등 입주민 전용 커뮤니티 공간도 단지 곳곳에 들어선다.
분양 관계자는 "서광교 한라비발디 레이크포레는 광교신도시의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리고 광교공원광교저수지 등 녹지공간도 가까운 단지"라며 "가로주택정비사업이 활발한 장안구 연무동에 위치한 브랜드 단지로 주변의 개발 호재와 뛰어난 상품성 등 선호도 높은 요소를 두루 갖춰 많은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김노향 기자 merry@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내년 1월 출시 예정 삼성전자 갤S24, 어떻게 생겼나 - 머니S
- "첫번째 챕터 끝"… 이범수♥이윤진, 파경설 불거진 이유 - 머니S
- 율희, 이혼 후 첫 근황 보니?… "연말 분위기 물씬" - 머니S
- 고층아파트 경사진 옥상서 위험천만한 애정행각… 입주민들 '화들짝' - 머니S
- 어제 오늘 일 아니다… 아이돌 '과잉 경호' 논란[김유림의 연예담] - 머니S
- [Z시세] '가짜 AI' 잡는 AI… 한국엔 개발할 능력자가 없다? - 머니S
- 에릭, '건강이상설' 왜?… "육아 초반, 이 정도면 양호" - 머니S
- 지석진, '런닝맨' 잠정 중단… "치료 필요해" - 머니S
- 킹산직 현대차 채용 공고 떴다… 생산·R&D 등 지원 자격 보니 - 머니S
- 고윤정 미담, 스태프 전원에 롱패딩 선물을?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