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인·이레테크, K-OTC시장 신규 등록…26일부터 거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금융투자협회는 덕인, 이레테크 등 2개사의 K-OTC시장 신규등 록을 승인하고, 오는 26일부터 거래가 시작된다고 21일 밝혔다.
덕인 관계자는 "3차원 측정기 사업과 인라인 측정 검사 시장에서의 선도적인 위치를 확보하고 인공지능(AI) 기반의 X레이 검사 기술로 배터리 검사 시장에 진출하고 있다"며 "이번 K-OTC 시장 진입을 통해 기업 인지도 및 기업 가치 제고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금융투자협회는 덕인, 이레테크 등 2개사의 K-OTC시장 신규등 록을 승인하고, 오는 26일부터 거래가 시작된다고 21일 밝혔다.
덕인의 지난해 기준 자산총계 1283억원, 부채총계 727억원, 자본총계 556억원, 매출액은 414억원이다.
덕인 관계자는 “3차원 측정기 사업과 인라인 측정 검사 시장에서의 선도적인 위치를 확보하고 인공지능(AI) 기반의 X레이 검사 기술로 배터리 검사 시장에 진출하고 있다”며 “이번 K-OTC 시장 진입을 통해 기업 인지도 및 기업 가치 제고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레테크는 지난 2001년 설립됐으며, 전자파적합성 시험실 및 전자파측정 관련 제품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중소기업이다.
이레테크의 지난해 자산총계 304억원, 부채총계 201억원, 자본총계 103억원, 매출액은 185억원으로 집계됐다.
이레테크 관계자는 “K-OTC 시장 진입을 통해 투자유치 역량을 강화하고 안정적인 자금 조달을 통해 전자파적합성 시험측정 분야의 글로벌 선두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에너지, 환경, 발전 관련 플랜트 설비를 공급하는 우양에이치씨를 신규 지정했다. 우양에이치씨는 2020년 6월에 신규 지정됐으나 2022년 감사보고서 의견거절로 2023년 4월 지정 해제된 후 같은 해 7월에 감사보고서 재발행으로 감사의견이 적정으로 정정되면서 이번에 다시 신규 지정됐다.
이번 신규 승인으로 K-OTC시장에서 상장된 기업수는 143개로 늘어난다.
덕인, 이레테크, 우양에이치씨 등은 오는 26일부터 증권사 홈트레이딩시스템(HTS) 등을 통해 거래할 수 있다. 첫 거래일에는 주당 순자산가치의 30∼500% 범위에서 거래가 가능하다. 이후 가격제한폭은 전일 가중평균주가의 ±30%이다.
김응태 (yes010@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식양도세 대주주 기준 50억으로…연내 개정 완료(상보)
- 자영업자, 은행에 낸 이자 최대 300만원 돌려받는다[일문일답]
- “성매매 업소에 갇혔어” 도와 달라던 그녀, 남자였다
- 이동국 부부 사기미수 혐의 피소...해묵은 초상권 갈등 터졌나
- 치마 올려진 채 숨진 20대 보육교사, 영원히 묻힌 진실 [그해 오늘]
- 페이커, 중국 연봉 245억 제의 거절…"집에 사우나·골프장 있어"
- “이 덩치에 연비 효율 실화냐”..하이브리드로 돌아온 신형 카니발[타봤어요]
- 8개 카드사 리볼빙 잔액 7조5115억원 '역대 최대'
- 역대급 엔저 이어진다…일학개미 환호·환테크족은 '눈물'
- [K팝 3.0 시대]①국적·언어 초월한 K팝 아이돌…팝 본고장 영미권 정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