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 여성 채용 2030년까지 30%로 확대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HD현대가 앞으로 여성 채용을 확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HD현대는 오늘(21일) 여성 채용 확대와 여성 직책자 육성, 이를 위한 출산·육아 지원 강화 등 여성 인력 육성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산업의 특성상 여성 임직원 비율이 낮은 조선, 건설기계 등 핵심 계열사들의 여성 인력 비율을 확대함으로써 조직의 다양성과 포용성을 높이고 궁극적으로는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취지입니다.
우선, 2021년 9.6%에서 올해 16.8%로 늘어난 여성 채용 비율을 2030년까지 30%로 확대합니다.
또한, 법정 육아휴직과는 별개로 만 6세 이상 8세 이하 자녀를 위한 최대 6개월의 '자녀돌봄휴직' 제도를 신설합니다.
이밖에 HD현대는 임신 초기와 말기에 근로시간 단축뿐 아니라 재택근무를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현재 법정 출산휴가인 90일 외에 별도로 특별 출산휴가를 1개월 더 부여하기로 했고, 여성 임직원이 임신·출산할 때마다 각각 500만원씩 축하금도 지급합니다.
난임으로 고통받는 임직원들을 위해서는 법정 난임 휴가(3일)에 2일의 추가 휴가를 더해 총 5일의 휴가를 부여하고, 월 5일까지 재택근무도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정기선 HD현대 부회장은 "적극적인 여성 인력 육성과 일과 삶의 균형을 중시하는 조직문화를 통해 일하고 싶은 회사, 역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회사를 만들겠다"고 말했습니다.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민연금 최고령 110세”…100세 이상 수급자 ‘174명’
- “임대료 어떡하죠”…상가임대차에서 가장 궁금한 질문은 [콕콕 법률상식]
- '100만원 짜리 신분증' 운전면허증, 저렴하게 따려면? [머니줍줍]
- 그래도 삼성전자인데…성과급 0% 받는 부서 어디?
- 13월의 월급? 세금폭탄?…연말정산 세금 토해낸 직장인 400만명
- “등심이 반값, 실컷 한번 먹어볼까?”…어디야?
- 역시 아빠車…‘1년 이상 기다려야 받습니다’
- ‘에루샤’ 없던 더현대서울…루이비통 여성 매장 오픈
- ‘주춤했던’ 비트코인 다시 상승세…‘연말 랠리’ 기대감
- 신반포4차아파트 최고 49층 1천828세대로 재건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