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루코퍼레이션, 'SOAR 커뮤니티' 오픈…“활용성 높은 플레이북 공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글루코퍼레이션이 보안 오케스트레이션·자동화·대응(SOAR) 솔루션 '스파이더 쏘아(SPiDER SOAR)' 고객 대상으로 플레이북을 공유하는 'SOAR 커뮤니티'를 오픈했다.
SOAR 커뮤니티는 각 조직 상황과 공격 유형에 부합하는 최적의 대응 요소를 하나의 과정으로 묶은 '플레이북'을 제공하는 웹사이트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글루코퍼레이션이 보안 오케스트레이션·자동화·대응(SOAR) 솔루션 '스파이더 쏘아(SPiDER SOAR)' 고객 대상으로 플레이북을 공유하는 'SOAR 커뮤니티'를 오픈했다.
SOAR 커뮤니티는 각 조직 상황과 공격 유형에 부합하는 최적의 대응 요소를 하나의 과정으로 묶은 '플레이북'을 제공하는 웹사이트이다. 방문자는 이글루코퍼레이션의 보안 전문가들이 최신 위협·보안 환경에 대한 이해를 토대로 제작하고 현장 적용을 통해 최적화한 양질의 플레이북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SOAR 커뮤니티는 활용도 높은 플레이북을 직관적으로 선별·적용할 수 있는 사용자경험·환경(UI·UX)을 지원한다. 공격 유형별 플레이북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그리드 메뉴 구성과 플레이북 즐겨 찾기 기능 등으로 높은 사용자 편의성을 보장한다.
이글루코퍼레이션은 SPiDER SOAR를 도입한 조직이 SOAR 적용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활용도 및 정확성 높은 플레이북을 확대 제공할 방침이다.
이득춘 이글루코퍼레이션 대표는 “플레이북은 보안 운영 자동화 구현을 위한 핵심 요소”라면서 “이번 커뮤니티 오픈을 통해, 더 많은 보안 조직이 플레이북 생성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진정한 의미의 보안 운영 자동화를 구현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조재학 기자 2jh@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韓 AI 반도체 장비 특허 4%…외산 독식 심화
- 삼성, LEDoS는 반도체·OLEDoS는 디스플레이가 맡는다
- LG화학, 북미 최대 규모 양극재 공장 착공…“2026년 6만톤 양산”
- 中 공략 나선 '쿠키런: 킹덤', IP 경쟁력에 최적 현지화로 흥행 기대감
- 로봇산업협회, AI 기반 지능형 로봇 교육 마무리…“목표 초과 달성”
- [뉴스의눈]은행이자 최대 300만원 캐시백...차주 노린 피싱사기 유의해야
- [디지털 라이프] Z세대 일상에 녹아든 신가전 …LG전자 '그라운드220'
- [여의도 나침반]정점식 국민의힘 의원 “한동훈 장관 비토는 없다…비대위냐, 선대위냐 고민뿐
- 은행권, 받은 이자 2조원 돌려준다…역대 최대 규모 상생자금 투입
- 英 다이애나비 드레스, 15억원에 낙찰… “역대 최고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