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최우수 관광벤처기업 선정
박경은 기자 2023. 12. 21. 10:47
트립비토즈, 트래블월렛, 트립소다, 반려생활….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한번쯤 들어봤을 여행 플랫폼 기업들이 올해 관광산업 혁신을 선도한 우수 관광기업으로 꼽혔다.
한국관광공사는 올해 3회째를 맞는 관광벤처의 날(20일)을 맞아 우수 관광기업 34곳을 선정, 시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수상기업들은 관광공사의 지원을 받는 관광벤처기업들로 연간매출, 고용창출, 관광산업기여도 등 다방면의 평가를 통해 선정됐다.
트립비토즈는 텍스트와 이미지 중심인 기존 호텔 예약 플랫폼과는 달리 영상을 통해 여행자와 여행업계가 상호 소통하는 형태의 플랫폼을 운영한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았다. 트래블월렛은 적은 수수료로 70개국 45개 통화를 실시간 환전할 수 있는 결제서비스를 제공하면서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는 점에서 호평받았다.
트립소다는 여행동반자 매칭 플랫폼으로, GPS 기반 근거리 여행자 매칭 서비스를 통해 현지투어 공동구매 등 나홀로 여행족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반려생활은 반려동물 동반 여행 플랫폼이다. 청소년 역사여행 콘텐츠를 제공하는 문화상상연구소, 전국 워케이션 플랫폼 디어먼데이 등은 지역관광 활성화 우수 사례로 꼽힌 기업이다.
박경은 기자 king@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경향신문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단독] 강혜경 “명태균, 허경영 지지율 올려 이재명 공격 계획”
- “아들이 이제 비자 받아 잘 살아보려 했는데 하루아침에 죽었다”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수능문제 속 링크 들어가니 “김건희·윤석열 국정농단 규탄” 메시지가?
- 윤 대통령 ‘외교용 골프’ 해명에 김병주 “8월 이후 7번 갔다”···경호처 “언론 보고 알아
- 이준석 “대통령이 특정 시장 공천해달라, 서울 어떤 구청장 경쟁력 없다 말해”
- “집주인인데 문 좀···” 원룸 침입해 성폭행 시도한 20대 구속
- 뉴진스 “민희진 미복귀 시 전속계약 해지”…어도어 “내용증명 수령, 지혜롭게 해결 최선”
- 이재명 “희생제물 된 아내···미안하다, 사랑한다”
- ‘거제 교제폭력 사망’ 가해자 징역 12년…유족 “감옥 갔다 와도 30대, 우리 딸은 세상에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