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사내벤처로 만든 '익사이클 바삭칩' 미국·홍콩 진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CJ제일제당(097950)이 미국, 말레이시아, 홍콩 현지 유통 채널에 익사이클 바삭칩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익사이클 바삭칩은 CJ제일제당의 사내벤처 프로그램을 통해 발굴한 제품으로, 깨진 쌀과 콩 비지 등 식품 부산물로 만든 '업사이클링 스낵'이다.
미국에서는 현지 에스닉 마켓(EthnicMarket)을 중심으로 바삭칩을 판매한다.
말레이시아와 홍콩에서는 현지 주요 유통 채널인 이온(AEON)몰에 입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치소비, 건강 추구하는 스낵 트렌드 확산
CJ제일제당(097950)이 미국, 말레이시아, 홍콩 현지 유통 채널에 익사이클 바삭칩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익사이클 바삭칩은 CJ제일제당의 사내벤처 프로그램을 통해 발굴한 제품으로, 깨진 쌀과 콩 비지 등 식품 부산물로 만든 ‘업사이클링 스낵’이다. 신제품은 바삭칩 오리지널, 핫스파이시, 트러플 3종이다.
미국에서는 현지 에스닉 마켓(EthnicMarket)을 중심으로 바삭칩을 판매한다. 미국은 간식 시장에서 가치소비와 건강을 추구하는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는 추세다. 말레이시아와 홍콩에서는 현지 주요 유통 채널인 이온(AEON)몰에 입점했다. 말레이시아와 홍콩에서는 K푸드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이 넓게 형성돼있어 성장 가능성이 풍부하다는 분석이다.
CJ제일제당은 친환경·고단백·고식이섬유 신제품을 계속해서 출시하며 해외 시장 확대에 속도를 낼 방침이다.
강동헌 기자 kaaangs10@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모두를 위한 보편적 하이브리드 세단 - 혼다 어코드 하이브리드[별별시승]
- '환갑' 브래드 피트, 26살 연하 여친 생일파티서 여친 친구들과…
- 40대 신규임원, 3년새 21→38% '쑥'…현대차그룹, 세대교체 '풀악셀' [biz-플러스]
- '생활비 쓰고 나면 정말 '텅장'…신용카드 대출까지 '풀로' 받는다'는 성인 급증
- '지금도 반쯤 이혼상태' 결혼 45년차에 황혼이혼 절차 돌입한 이혜정·고민환 부부 속사정…무슨
- [속보] 김정은 '적이 핵으로 도발할 때 주저없이 핵공격 불사'
- 연간 택배 물량만 1000억 건 넘더니 결국 택배 포장 규제 나선다
- 관악구 모텔 투숙객 236명 '비상' 나체·성관계 장면 등 몰카 촬영됐다
- 중국에서 태어난 '테슬라'는 혼자서 깨지네…'갑자기 유리가 와장창'
- 이러니 다들 '치킨 배달' 끊고 마트·편의점 달려가지…치킨 두 마리에 9천9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