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엔솔 버테크, 미국서 2년간 10GWh 규모 ESS 전력망 사업 수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에너지솔루션 버테크는 출범 이후 현재까지 약 2년간 미국에서 총 10GWh 규모의 에너지저장장치(ESS) 전력망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21일 밝혔다.
LG에너지솔루션은 지난해 2월 미국 에너지 저장장치 시스템 통합(ESS SI) 전문기업인 NEC에너지솔루션을 인수한 뒤 LG에너지솔루션 버테크를 설립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버테크는 출범 이후 현재까지 약 2년간 미국에서 총 10GWh 규모의 에너지저장장치(ESS) 전력망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21일 밝혔다.
LG에너지솔루션은 지난해 2월 미국 에너지 저장장치 시스템 통합(ESS SI) 전문기업인 NEC에너지솔루션을 인수한 뒤 LG에너지솔루션 버테크를 설립했다. ESS SI는 ESS 사업 기획부터 설계, 설치, 유지·보수 등을 제공하는 분야다.
박재홍 LG에너지솔루션 버테크 대표는 "ESS 경험이 풍부한 북미 시장에서 각종 프로젝트 수주에 성공한 것은 상당한 의미가 있는 일"이라며 "ESS 시장 진입에 SI 사업이 얼마나 중요한지 뒷받침할 수 있는 좋은 사례"라고 말했다.
10GWh는 LG에너지솔루션 버테크가 수주한 약 10개의 전력망 프로젝트를 합산한 규모다. LG에너지솔루션 버테크는 고객에게 배터리 공급을 포함해 ESS와 관련된 모든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LG에너지솔루션 버테크는 ESS가 설치되는 모든 현장에 자체 개발한 에어로스 소프트웨어도 배치할 예정이다. 에어로스는 ESS 전체 통합 운영 데이터의 실시간 확보와 모니터링이 가능한 에너지관리시스템 소프트웨어로, 배터리 등 주요 기자재와 ESS 운영 환경 관련 데이터를 다룬다.
미국 에너지관리청(EIA)과 시장조사기관 스태티스타에 따르면 미국의 ESS 시장 규모는 2019년 6억9200만달러에서 2025년 82억6100만달러까지 성장할 전망이다.
이런 가운데 LG에너지솔루션은 2021년 미국 발전회사 비스트라에 당시 단일 전력망 사이트 기준으로 세계 최대인 1.2GWh 규모의 배터리를 공급했고, 올 6월에는 독일 뮌헨에서 열린 세계 최대 ESS 전시회 'EES 유럽 2023'에서 주택용 ESS 신규 브랜드 '엔블럭'을 공개했다.
이어 올 9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미국 최대 신재생 ESS 전시회 'Re+ 2023'에서는 △미국 현지 대규모 생산공장 운영 △현지 공급망 체계 강화 △차별화된 리튬인산철 배터리 기술력 △SI 역량 강화 등 ESS 시장 경쟁력 확보를 위한 4대 핵심 사업전략을 발표했다.
아울러 지난해에는 재생에너지 전력망 통합관리 전문 사내 독립기업 에이블을 출범시켜 제주를 중심으로 ESS를 활용한 전력망 통합관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박한나기자 park27@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준석, 안철수에 ‘이 XX’ 막말…전여옥 폭발 “아버지뻘 安에 상욕 패륜아”
- 멧돼지인줄 알고 `탕탕탕`…다른 수렵인 오인사격해 숨지게한 엽사
- "60세 브래드 피트, 26살 연하 여친과 생일 기념"
- 훔친 시외버스로 4시간 질주…중앙분리대 들이받은 30대
- 조민, 이번엔 화장품 엠버서더로…누리꾼들 "아름답다"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