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 제천2공장 점안제 라인 본격 가동...‘시장 적극 대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휴온스(243070)가 제2공장에서 점안제 첫 출하를 개시하며 본격적인 생산에 나섰다.
휴온스는 지난 20일 충북 제천2공장에서 첫 번째 제품 출하 기념식을 열었다고 21일 밝혔다.
앞서 휴온스는 점안제 제품의 수요 증가에 맞춰 제2공장을 증설했으며, 지난 9월 우수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GMP) 인증을 획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유진희 기자] 휴온스(243070)가 제2공장에서 점안제 첫 출하를 개시하며 본격적인 생산에 나섰다. 휴온스는 지난 20일 충북 제천2공장에서 첫 번째 제품 출하 기념식을 열었다고 21일 밝혔다.
오큐시스점안액으로 최근 점안제 시장에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트레할로스수화물 함유 제품이다.
앞서 휴온스는 점안제 제품의 수요 증가에 맞춰 제2공장을 증설했으며, 지난 9월 우수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GMP) 인증을 획득했다. 현재 주사제 생산라인도 증설하고 있다. 이를 통해 국소마취제 ‘리도카인’을 비롯해 미국식품의약국(FDA) 허가를 받은 5개 제품의 북미 시장 수요 확대에 빠르게 대응할 계획이다.
휴온스 관계자는 “국내외 시장 수요 증가에 따른 선제 대응과 수출 다각화를 위해 제2공장을 증설했다”며 “고도의 제조 시설과 우수의약품품질관리기준(cGMP)급 환경을 구축해 혁신성장을 이뤄나가겠다”고 밝혔다.
유진희 (sadend@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양도세에 발목잡힌 2차전지…상승장에 나홀로 '뚝'
- “성매매 업소에 갇혔어” 도와 달라던 그녀, 남자였다
- 모르는 사람에 “담배 하나만”...“거지야?” 시비붙어 흉기 난동
- 치마 올려진 채 숨진 20대 보육교사, 영원히 묻힌 진실 [그해 오늘]
- 페이커, 중국 연봉 245억 제의 거절…"집에 사우나·골프장 있어"
- [단독]비은행 유동성 위기 막는다…내년 금융그룹도 LCR 규제 도입
- “이 덩치에 연비 효율 실화냐”..하이브리드로 돌아온 신형 카니발[타봤어요]
- 8개 카드사 리볼빙 잔액 7조5115억원 '역대 최대'
- 역대급 엔저 이어진다…일학개미 환호·환테크족은 '눈물'
- [K팝 3.0 시대]①국적·언어 초월한 K팝 아이돌…팝 본고장 영미권 정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