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집 “매출·거래액 역대 최대 기록하며 흑자전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라이프스타일 애플리케이션 오늘의집을 운영하는 버킷플레이스가 월간 흑자전환에 성공했다고 21일 밝혔다.
버킷플레이스에 따르면 11월 영업이익률은 전년 동월 대비 22%포인트 상승해 흑자를 기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라이프스타일 애플리케이션 오늘의집을 운영하는 버킷플레이스가 월간 흑자전환에 성공했다고 21일 밝혔다.
버킷플레이스에 따르면 11월 영업이익률은 전년 동월 대비 22%포인트 상승해 흑자를 기록했다. 지난달 월간 매출액은 전년 동월 대비 42% 증가했으며, 거래액과 방문자 수도 역대 최대치를 달성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버킷플레이스 관계자는 "콘텐츠를 통한 발견과 상품 탐색, 구매가 한 곳에서 이루어지는 ‘콘텐츠-커뮤니티-커머스(3C)’의 플라이휠을 더욱 단단히 한 것이 성장의 발판이 됐다"며 "오늘의집은 올해 모든 카테고리에 걸쳐 상품군을 다양하게 확장했고 인테리어뿐만 아니라, 식품, 생필품 등 고객의 일상과 밀접한 라이프스타일 분야도 함께 육성했다"고 말했다.
또한 지난달 기준 콘텐츠 생산량도 전년 동기대비 30% 늘었고 같은 기간 콘텐츠 조회자 수도 17% 증가했다. 고객 취향에 딱 맞는 추천 기술로 콘텐츠와 상품을 제안하며 개인화된 콘텐츠, 상품 피드를 연결해 제공한 결과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이승재 오늘의집 대표는 "지난 몇 년간 적극적 투자를 통해 구축한 튼튼한 기초체력을 기반으로 올해 어려운 시장 환경에도 불구하고 월간 흑자전환에 성공하는 등 수익성 개선과 매출 증가를 동시에 만들어 낼 수 있었다"며 "내년에도 감도 높은 상품과 큐레이션, 고객의 취향에 딱 맞춘 추천 기술 고도화를 통해 고객 만족을 계속해서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박지웅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시동생을 성폭행한 것도 모자라 출산까지 한 30대 여성
- 이준석, 안철수 향해 “밥이 넘어가냐고, 이 XX가” 욕설…뒤늦게 사과
- ‘난치병 투병’ 이봉주, 굽었던 허리 곧게 펴져…기적적으로 회복된 근황
- 모델 이현이, 축구하다 공 맞아 오른쪽 안면마비 “신경 안 돌아와”
- “수안보 온천 여탕에 남성들 불쑥”…알몸상태 30대女 경찰 신고
- 원주 18층 아파트 옥상서 애정행각 벌인 젊은 남녀 목격
- ‘결혼 45년차’ 이혜정-고민환 “반쯤 이혼한 상태”
- 홍준표, 마지막 당부? “지면 식물 정권…한동훈 체제, 일체 당무 언급 안해”
- 서해안고속도로 눈길 10여대 추돌, 1명 심정지·5명 부상…극심 정체중
- 故 장자연 전 소속사 대표, 송선미 명예훼손으로 고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