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수정 어반포레, 법무법인 공증서 발행을 통한 안심보장제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성남 수정 어반포레는 지주 참여형 지역주택조합으로, 보다 빠른 사업 추진과 조합 설립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남동향 6개 동 총 396세대(예정)로 구성되어 있는 성남 수정 어반포레는 62A, B타입과 84A, B, C타입 등 총 5개 타입을 비롯한 200세대를 대상으로 조합원 신청 및 모집을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주 참여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성남 수정 어반포레’에서 조합원에게 법무법인 공증서를 발행하며 안심보장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성남 수정 어반포레는 지주 참여형 지역주택조합으로, 보다 빠른 사업 추진과 조합 설립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계약금은 4,500만원이며, 중도금 60% 무이자 혜택으로 초기 투자금 부담을 덜고 있으며, 사업 지연 시 분담금 및 업무추진비 전액을 환불을 약속하며 법무법인 공증서 발행하고 있다
또한 남동향 6개 동 총 396세대(예정)로 구성되어 있는 성남 수정 어반포레는 62A, B타입과 84A, B, C타입 등 총 5개 타입을 비롯한 200세대를 대상으로 조합원 신청 및 모집을 진행한다. 현재 사유지 기준 67%의 동의율을 확보했으며, 전체 면적의 26.7%가 국공유지이다. 모집 조합원은 약 58%를 달성하여 내년 1월 27일 창립총회를 거쳐 4월경 조합설립인가 신청을 계획하고 있다.
무엇보다 입주 전 1억 미만의 분담금으로 내 집 마련의 기회를 제공하며, 특례보금자리론, 전매제한 완화 등 실거주와 투자요건이 개선됨에 따라 주택가 12억원까지 대출 및 전매가 가능하다.
관계자는 “성남중앙공설시장, 대형마트, 성남시의료원 등 각종 행정의료시설 및 쇼핑문화시설이 가까워 입지 환경이 좋다.”며, “이 밖에도 밀리언근린공원과 같은 대규모 공원 조성이 예정되어 있으며, 8호선 판교 연장 등 총 9개의 노선당이 신설 예정되어있다.”고 말했다.
한편 성남 수정 어반포레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인 만큼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이 되지 않으며 만 19세 이상 무주택자이거나 85㎡ 미만 1주택자이면서 서울, 인천, 경기 지역에서 6개월 이상 거주한 이들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kim3956@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40만원짜리도 있어?” 코스트코에서 요즘 난리났다는 이 침대
- “호스트바에 빠진 아내, 용돈·선물에 호텔까지…위자료 받을 수 있을까요”
- 황정음 재결합 3년 만에 결국 파경…이혼 소송 중
- 클린스만 감독, 미국서 활짝 웃으며 티타임…근황 봤더니
- 35세 의사 연봉이 4억?…신현영 의원, 의사시절 급여 공개 ‘반박’
- 민주당 편이었던 이천수, 이재명 반대편에 섰다…방송도 끊고 원희룡 당선 지원
- 손흥민·이강인 극적 화해에…축구협회 “우승한 듯 기쁘고 흥분돼”
- 임창정, 이번엔 '출연료 먹튀' 논란…"무관한 회사"라 해명했지만
- 류현진, 12년 만에 다시 한화로…‘8년 170억’ 파격 계약
- 황의조 측 "형수와 불륜? 난 피해자. 엄정 대응하겠다…가족 배신에 참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