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티넨탈, 텔레칩스와 HPC 분야 협업
2023. 12. 21. 10:1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소프트웨어 전략 강화 콘티넨탈이 한국 반도체 기업 텔레칩스와 '돌핀' 시스템온칩(SoC)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해당 SoC는 콘티넨탈의 고성능 스마트 콕핏 고성능 컴퓨터(HPC)에 적용돼 인포테인먼트,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및 클러스터에 최상의 시스템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한편, 콘티넨탈은 스마트 콕핏 HPC를 통해 차원이 다른 주행 경험을 전달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전략 강화
콘티넨탈이 한국 반도체 기업 텔레칩스와 '돌핀' 시스템온칩(SoC)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해당 SoC는 콘티넨탈의 고성능 스마트 콕핏 고성능 컴퓨터(HPC)에 적용돼 인포테인먼트,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및 클러스터에 최상의 시스템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콘티넨탈은 오는 2024년 1월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되는 CES에서 이번 파트너십의 시연을 선보일 계획이다.
장 프랑수아 타라비아 콘티넨탈 아키텍쳐/네트워킹 사업본부 총괄은 "텔레칩스와의 협력을 통해 자동차 제조 과정의 시간과 비용을 혁신적으로 단축하게 되면서 주문 접수부터 생산까지 18개월 이내에 완성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콘티넨탈은 도로부터 클라우드 환경까지 포함하는 차 생태계 구현을 위한 추가 솔루션을 제공한다. 텔레칩스의 프로세서는 스마트 콕핏 기능을 최대 3개 디스플레이까지 지원하고 4개의 카메라로 자동차 주변 전체를 360도 살펴볼 수 있는 서라운드 뷰를 지원한다. 해당 기능은 주차 및 저속 주행뿐만 아니라, 보행자 및 다른 차량 감지 등 주행자의 다양한 상황을 제공한다.
한편, 콘티넨탈은 스마트 콕핏 HPC를 통해 차원이 다른 주행 경험을 전달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올해 9월 IAA에서 전 세계 오토모티브 공급자 중 최초로 구글 클라우드와의 협업을 통해 스마트 콕핏 HPC에 생성형 AI 기반의 혁신적인 대화 시스템을 통합한다고 밝혔다.
또 HPC 기반의 자동차 아키텍처 선도 기업으로 폭스바겐의 ID 전기차 시리즈를 통해 중앙 집중형 고성능 컴퓨터를 출시한 최초의 공급업체이다. 2024년 말까지 여러 완성차 제조사들로부터 30종의 제품이 콘티넨탈 HPC를 기반으로 생산될 예정이다.
▶ 로터스, 영국서 2024 '올해의 브랜드' 수상
▶ 이베코코리아, 창녕 및 부산 지역 서비스딜러 개소
▶ 현대차, CES 2024서 '인간 중심' 비전 선보인다
▶ 이베코코리아, 창녕 및 부산 지역 서비스딜러 개소
▶ 현대차, CES 2024서 '인간 중심' 비전 선보인다
Copyright © 오토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오토타임즈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