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니아 여행객들이 겨룬 사이판 국제사이클, 한국인들 석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사이클 마니아인 각국 사이판 여행자들이 겨룬 '헬 오브 더 마리아나(Hell of the Marianas)' 대회에서 한국인들이 주요 종목을 석권했다.
21일 마리아나관광청에 따르면, 50km와 100km 두 가지 코스로 펼쳐진 레이스에 올해 175명의 프로 및 아마추어 선수들이 참여했으며, 그중 한국인 참가자는 총 44명으로 참가자 전체의 25%를 차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사이클 마니아인 각국 사이판 여행자들이 겨룬 ‘헬 오브 더 마리아나(Hell of the Marianas)’ 대회에서 한국인들이 주요 종목을 석권했다.
21일 마리아나관광청에 따르면, 50km와 100km 두 가지 코스로 펼쳐진 레이스에 올해 175명의 프로 및 아마추어 선수들이 참여했으며, 그중 한국인 참가자는 총 44명으로 참가자 전체의 25%를 차지했다.
2023 헬 오브 더 마리아나 참가자 중 가장 높은 비중을 보인 한국과 함께, 일본, 러시아, 괌, 미국 본토, 북마리아나 제도의 선수들이 뜨거운 경주를 선보였다. 특히 한국인 참가자에는 스포츠 매니아로 유명한 가수 션, 전 사이클 선수인 공효석과 연제석, 그리고 다수의 사이클 인플루언서가 포함되어 있었다.
경기가 펼쳐진 12월 2일, 참가 선수들은 사이판의 동서남북을 아우르며 약 1.5km 길이의 경사, 그리고 가파른 내리막을 모두 포함하는 혹독한 코스를 경험했다. 100km 코스에서 한국의 여자 선수들이 좋은 성적을 거둬, 100km 프로/엘리트 여자 부문 1위에 김미소 선수가 3:44:21 기록으로, 2위에 장지선 선수가 4:06:14 기록으로, 3위에 조아라 선수가 4:06:26 기록으로 전체 1~3위를 모두 한국인이 석권했다.
100km의 아마추어 여자 부문에서도 한국의 봉은지 선수가 4:16:57 기록으로 전체 1위를 차지했으며, 100km 아마추어 남자 부문에서는 괌 출신 선수인 로멜 솔리스(Romel Solis)에 이은 2위 자리에 한국의 전 사이클 선수인 공효석이 3:43:14 기록으로 이름을 올렸다.
2023 헬 오브 더 마리아나는 마리아나 관광청과 북마리아나 제도 사이클 연맹의 공동 후원 아래 주최되었다. 올해 대회에 대해 마리아나 관광청장인 크리스토퍼 A. 컨셉시온(Christopher A. Concepcion)은 “사이판의 험난한 코스를 완주한 모든 선수들에 존경과 축하의 마음을 전한다. 더불어 참가 선수들의 안전을 위해 경기 당일 운전에 주의한 모든 주민과, 직접 도로로 나와 응원을 전하고, 경기 주최를 지원해준 모든 주민들께 감사하다. 2024년에도 잊지 못할 경기를 만들기 위해 힘쓰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국제 사이클 대회인 헬 오브 더 마리아나는 2007년에 처음 개최되어 올해까지 매년 12월의 첫 토요일에 열리고 있다.
서태평양에 위치한 북마리아나 제도는 사이판, 티니안, 로타를 포함한 14개의 유인도 및 무인도로 구성된 환상적인 낙원으로, 원주민인 차모로인과 캐롤리니언인을 중심으로 한국계를 비롯한 20개 이상의 민족이 함께 살아가고 있는 터전이다. 북마리아나 제도는 가족 여행객, 모험 및 스포츠를 즐기는 여행객뿐만 아니라 열대 기후의 안식처를 찾는 비즈니스 여행객에게도 재미와 감동을 함께 선사하는 목적지이다. 사이판과 이웃 섬인 로타와 티니안을 잇는 최대 30분 소요의 항공편은 지역 항공사인 ‘스타마리아나스에어'가 매일 운항 중이다.
abc@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장윤정 “2시간 해골된 기분” 연습용 음원 발매돼 진땀…무슨 일?
- 이범수 이윤진 부부, 파경설 즉각 부인…"이혼 아니다"
- '4억 체납' 박유천, 46만원 디너쇼·21만원 팬미팅 연다…누리꾼 "세금부터 내라"
- 박나래 “‘나 어떡하지’ 은퇴 고민 많이했다”…2차례나 받은 ‘이 수술’ 뭐길래
- “환갑 브래드 피트, 34살 여친과 생일 기념 호캉스”
- “이효리가 비행기 옆자리” 7억 몸값 그녀, 희귀병 유튜브 18분 우정출연 ‘감동’
- “멧돼지로 착각해 3발 쐈다” 가슴 총상 입고 숨졌는데…60대 엽사 ‘금고형’
- 15개월 아들 잃은 박보미 “통통하던 아기, 가루가 돼 떠났다” 오열
- ‘이대 출신’ 대통령 女경호관, 33살에 사표내고 배우된 사연
- 노사연 부친 사자명예훼손 혐의 작가 혐의 벗었다 "증거 불충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