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스, 중기부 주관 눈꽃 동행축제 동참 '소담마켓'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백패커가 운영하는 핸드메이드 플랫폼 아이디어스가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나흘간 코엑스에서 소담마켓 '따뜻한 선물상점'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아이디어스는 지난 5월과 9월 종로구 감고당길에서 소담마켓을 개최한데 이어 올해 마지막인 동행축제까지 동참하며 소상공인 상생 협력을 위해 힘을 보태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백패커가 운영하는 핸드메이드 플랫폼 아이디어스가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나흘간 코엑스에서 소담마켓 ‘따뜻한 선물상점’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중소기업유통센터와 눈꽃 동행축제를 맞이해 마련한 행사다.
아이디어스는 지난 5월과 9월 종로구 감고당길에서 소담마켓을 개최한데 이어 올해 마지막인 동행축제까지 동참하며 소상공인 상생 협력을 위해 힘을 보태고 있다.
이번 아이디어스의 소담마켓은 코엑스 1층 동문·남문 일대에서 열리며 활동 중인 작가 83팀이 참여해 핸드메이드 공예품부터 디저트, 수제먹거리, 연말과 크리스마스와 어울리는 홈 인테리어, 패션·잡화 등의 다양한 카테고리 작품 405점을 선보인다.
아이디어스는 현장에서 참여 가능한 이벤트로 소담마켓 참여 작가 3팀 팔로우 인증 시 네컷 포토 부스 촬영 기회 제공, 2만원 이상 구매 고객 대상 꽝 없는 스노우볼 뽑기, 아이디어스 회원 인증 또는 신규 회원가입 시 선착순 풍선 증정, 크리스마스 무드 포토존, 수공예품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 등의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마련했다.
아이디어스는 동행축제 기간 동안 현장에서 작품을 구매하지 못한 방문객들을 고려해 각 부스마다 QR코드를 비치하고 아이디어스 플랫폼 내에서 구매가 가능하도록 온라인 기획전을 진행한다.
아이디어스는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이번 소담마켓을 통해 얻은 수익금 일부와 300만원 상당의 버블핸드솝, 주방세제를 지역사회 소외계층에 전달할 예정이다.
백패커의 김동환 대표는 “이번 눈꽃 동행축제 맞이 소담마켓은 상생의 가치를 넘어 나눔의 가치를 실천할 수 있는 행사가 되도록 만들었다”며 “다양한 창작자들의 수공예품을 소개하고 중·소상공인들을 위한 지원과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아이디어스는 지난 2021년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중소기업유통센터에서 주관하는 스마트플래그십 스토어 지원 사업에 선정돼 소상공인 온오프라인 판로 확대를 지원하는 플래그십 스토어인 ‘소담상회’를 인사동 쌈지길과 서교동(홍대)에 운영하고 있다.
김주완 기자 kjwan@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경 창간 60주년 구독신청 사은품 보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30 몰리더니 '초대박'…'3조 잭팟' 최초 기록 쓴 백화점 [송영찬의 신통유통]
- '태양광이 풍력보다 낫다' 파격 전망…8조 뭉칫돈 움직였다 [김리안의 에네르기파WAR]
- "사먹기 겁나네"…밤늦게 마트 간 20대 직장인 놀란 이유
- "불황에 돈 벌려면 이 방법 밖엔…" 건설업계 전쟁 벌어진 곳
- "카카오, 최악 지났다"…증권가, 눈높이 올린 이유는
- 아들 '대박이' 태어난 병원, 이동국 부부 사기미수 혐의 고소
- "도망쳐야겠다"…인도 남성에 성추행 당한 '한국 유튜버'
- 송선미, 고(故) 장자연 전 소속사 대표에게 '명예훼손' 피소
- "60세 브래드 피트, 26살 연하 여자친구와 생일 기념"
- "AI 모델 학습 데이터에 아동 성 학대 사진 1000장 발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