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스, 중기부 주관 눈꽃 동행축제 동참 ‘소담마켓’ 개최
백패커가 운영하는 국내 최대 핸드메이드 플랫폼 아이디어스가 중소벤처기업부·중소기업유통센터와 눈꽃 동행축제를 맞이해 21~24일 코엑스에서 소담마켓 ‘따뜻한 선물상점’을 개최한다.
아이디어스는 지난 5월과 9월 종로구 감고당길에서 소담마켓을 개최한데 이어 올해 마지막인 동행축제까지 동참하며 소상공인 상생 협력을 위해 힘을 보태고 있다.
이번 아이디어스의 소담마켓은 코엑스 1층 동문·남문 일대에서 열리며 활동 중인 작가 83팀이 참여해 핸드메이드 공예품부터 디저트, 수제먹거리, 연말과 크리스마스와 어울리는 홈 인테리어, 패션·잡화 등의 다양한 카테고리 작품 405점을 선보인다.
아이디어스는 현장에서 참여 가능한 이벤트로 ▲소담마켓 참여 작가 3팀 팔로우 인증 시 네컷 포토 부스 촬영 기회 제공 ▲2만원 이상 구매 고객 대상 꽝 없는 스노우볼 뽑기 ▲아이디어스 회원 인증 또는 신규 회원가입 시 선착순 풍선 증정 ▲크리스마스 무드 포토존 ▲수공예품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 등의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마련했다.
또한 아이디어스는 동행축제 기간 동안 현장에서 작품을 구매하지 못한 방문객들을 고려해 각 부스마다 QR코드를 비치하고 아이디어스 플랫폼 내에서 구매가 가능하도록 온라인 기획전을 진행한다.
더불어 아이디어스는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이번 소담마켓을 통해 얻은 수익금 일부와 300만원 상당의 버블핸드솝, 주방세제를 지역사회 소외계층에 전달할 예정이다.
백패커 김동환 대표는 “이번 눈꽃 동행축제 맞이 소담마켓은 상생의 가치를 넘어 나눔의 가치를 실천할 수 있는 행사가 되도록 만들었다”며 “다양한 창작자들의 수공예품을 소개하고 중·소상공인들을 위한 지원과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생활경제부>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5년 동안 괴롭혔다” 김준수, BJ협박에 직접 입열었다
- ‘음주 튀바로티’ 김호중, 징역살이 억울했나···즉각 ‘빛항소’
- ‘마약투약·운반 의혹’ 김나정, 경찰에 고발당했다
- ‘송재림 사생활’ 유포한 일본인 사생팬에 비판세례···계정삭제하고 잠적
- [스경X이슈] “잔인하게 폭행” VS “허위 고소” 김병만, 전처와의 폭행 논란…이혼 후 재발한
- 한지민♥최정훈, 단풍 데이트 ‘딱’ 걸렸네…이제 대놓고 럽스타?
- [종합] 박원숙, 子 사망 후 헤어진 친손녀와 재회 “아들 떠나고 후회” 눈물
- [스경X이슈] 김광수가 되살린 불씨, 티아라·언니 효영에도 붙었다
- ‘새소식’ 알린 율희-최민환, 싸늘하거나 응원하거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