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헬릭스믹스, 바이오솔루션 최대주주 변경에 강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헬릭스믹스가 신주 발행을 통해 최대주주가 변경되면서 강세다.
이번 신주 발행을 통해 최대주주가 기존 카나리아바이오엠에서 바이오솔루션으로 변경된다.
회사 측은 "헬릭스미스의 최대주주는 기존 카나리오바이오엠에서 바이오솔루션으로 본 건 유상증자 절차 이후 변경될 예정"이라며 "추후 회사의 임시주주총회 혹은 정기주주총회를 통해 신규 이사 선임 등 경영권 이전 절차가 진행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1일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오전 9시12분 4.24% 오른 56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장 초반에는 18% 넘게 치솟기도 했다.
헬릭스믹스는 바이오솔루션을 상대로 366억원 규모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 발행을 결정했다고 이날 공시했다. 발행되는 신주는 746만7405주다. 신주 발행가액은 주당 4898원이며, 신주상장예정일은 오는 1월16일이다.
이번 신주 발행을 통해 최대주주가 기존 카나리아바이오엠에서 바이오솔루션으로 변경된다. 회사 측은 “헬릭스미스의 최대주주는 기존 카나리오바이오엠에서 바이오솔루션으로 본 건 유상증자 절차 이후 변경될 예정”이라며 “추후 회사의 임시주주총회 혹은 정기주주총회를 통해 신규 이사 선임 등 경영권 이전 절차가 진행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응태 (yes010@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양도세에 발목잡힌 2차전지…상승장에 나홀로 '뚝'
- “성매매 업소에 갇혔어” 도와 달라던 그녀, 남자였다
- ‘혜화역 흉기난동’ 예고글 8초 게시한 30대…협박 무죄
- 치마 올려진 채 숨진 20대 보육교사, 영원히 묻힌 진실 [그해 오늘]
- '미투 촉발' 서지현 前검사, 안태근·국가 상대 손배소…오늘 최종 결론
- [단독]비은행 유동성 위기 막는다…내년 금융그룹도 LCR 규제 도입
- “이 덩치에 연비 효율 실화냐”..하이브리드로 돌아온 신형 카니발[타봤어요]
- 8개 카드사 리볼빙 잔액 7조5115억원 '역대 최대'
- 역대급 엔저 이어진다…일학개미 환호·환테크족은 '눈물'
- [K팝 3.0 시대]①국적·언어 초월한 K팝 아이돌…팝 본고장 영미권 정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