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RS7 퍼포먼스 출시… 630마력의 초고성능 쿠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우디코리아는 RS7 퍼포먼스를 국내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RS7 퍼포먼스는 4.0ℓ(리터) V8 가솔린 엔진에 8단 팁트로닉 자동 변속기를 조합했다.
RS7 퍼포먼스는 RS라는 이름에 걸맞은 세련되고 스포티한 외형을 갖춘다.
RS7 퍼포먼스의 가격은 1억8180만원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우디코리아는 RS7 퍼포먼스를 국내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아우디 RS는 아우디의 초고성능 모델을 의미한다. 고성능 모델만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아우디AG의 자회사 아우디 스포트(Audi Sport GmbH)가 만든다.
RS7 퍼포먼스는 4.0ℓ(리터) V8 가솔린 엔진에 8단 팁트로닉 자동 변속기를 조합했다. 최고 출력 630마력, 최대 토크 86.68㎏·m의 강력한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기존 RS7 대비 출력이 30마력, 토크가 5.1㎏·m 향상됐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단 3.4초 만에 도달한다. 아우디는 “엔진룸, 인테리어, 후면부 사이의 단열을 줄여 한 차원 높은 다이내믹한 사운드를 구현했다”고 덧붙였다. 연비는 복합 기준 7.3㎞/ℓ다.
RS7 퍼포먼스는 RS라는 이름에 걸맞은 세련되고 스포티한 외형을 갖춘다. 낮은 차체에 22인치 휠과 레드 캘리퍼를 장착했다. 스포티한 이미지를 강조한다.
RS 모드 전용 디스플레이를 포함한 12.3인치 버츄얼 콕핏 플러스를 기본 탑재했다.
RS7 퍼포먼스의 가격은 1억8180만원이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출고도 안 했는데… 기아 EV3, 독일 자동차 어워드서 ‘4만유로 미만 최고車’
- 12인치 화면 쭉 당기니 18인치로... LG디스플레이, 세계 첫 개발
- [르포] 반도체·우주산업 수출의 공신, 경주 양성자가속기
- “전화가 끊이지 않는다”… 트럼프와 가까운 로비스트 大호황
- ‘메가캐리어’ 앞둔 대한항공... 조직·마일리지 통합 준비
- [벤처 인사이드] 반려동물 영양제 맞춤 제작…김봉진이 찍은 ‘퍼펫’
- [비즈톡톡] 청소년 보호에 팔 걷어부치는 SNS·게임 회사들… 소셜창·사용시간 규제 강화
- 전용 기사가 공항까지 데려다준다... 에미레이트 항공의 ‘쇼퍼 서비스’
- [실손 대백과] 교통사고 치료비도 실손 보상 가능… 쌍방과실이면 40%까지
- [인터뷰]“트럼프 당선에 높아진 韓 전쟁 가능성…美는 대만 포기할 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