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누리 변호사, ‘고양시을’ 출사표…“덕양구 교통 문제 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내년 22대 총선을 앞두고 지난 12일부터 예비후보 등록이 시작된 가운데 경기 고양시을 선거구에 서누리 변호사(47)가 더불어민주당으로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본격적인 총선 준비에 들어갔다.
고양시을 선거구에는 더불어민주당의 한준호 의원이 현역으로 재선 도전에 나선 가운데 국민의힘에서는 이균철 경기도당 국방안보위원장(61), 홍종진 당 중앙위 건설분과 부위원장(55), 정병두 농협중앙회장 예비후보(60)가, 진보당에서는 송영주 전 경기도의원(51)이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덕양구 발전가능성 무궁무진, 브랜드 가치 높일 것”
(고양=뉴스1) 박대준 기자 = 내년 22대 총선을 앞두고 지난 12일부터 예비후보 등록이 시작된 가운데 경기 고양시을 선거구에 서누리 변호사(47)가 더불어민주당으로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본격적인 총선 준비에 들어갔다.
서누리 예비후보는 출마를 준비하면서 “고양시을 지역구인 덕양구 주민들이 덕양구에 산다는 말을 잘 하지 않는다”며 “덕양의 도시 브랜드 가치가 부족하다”고 지적했다.
그러나 서 예비후보는 “덕양구만큼 지리적 이점과 물적·인적 규모를 동시에 갖춘 지역을 찾기 쉽지 않다. 덕양구는 서울 서북권 5개 구와 접해 있는 곳으로 면적도 넓다. 성남시보다도 넓고 수원특례시 전체보다도 넓다. 그만큼 발전 가능성과 여력이 다른 지역을 압도한다”라며 덕양구의 미래를 설계할 신규 브랜드 창출의 골든타임이 왔다고 주장했다.
서 예비후보는 이에 대한 구체적인 공약으로 덕양구의 ‘교통 문제 해결’과, 행주산성~난지물재생센터를 잇는 ‘스포츠센터와 문화 시설이 복합된 친환경 공원’을 개발하는 계획을 제시했다.
이와 함께 서누리 예비후보는 윤석열 정권의 검찰을 동원한 민주당 및 야권 탄압에 대해 비난하고, 자신이 2012년 문재인 대선캠프 법률지원단, 이재명 대통령후보 법률특보로 쌓아온 경험과 변호사로의 전문성을 가지고 정치 검찰과 맞서 싸울 적임자라고 강조했다.
서누리 예비후보는 서울대에서 정치학을 전공하고 지난 대선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통령 후보의 법률특보를 맡았으며, 선거기간 종합상황실 부실장을 역임했다.
서후보는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 적격심사를 통과하고 지난 14일 선관위에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다.
고양시을 선거구에는 더불어민주당의 한준호 의원이 현역으로 재선 도전에 나선 가운데 국민의힘에서는 이균철 경기도당 국방안보위원장(61), 홍종진 당 중앙위 건설분과 부위원장(55), 정병두 농협중앙회장 예비후보(60)가, 진보당에서는 송영주 전 경기도의원(51)이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다.
djpar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성관계 안한지 몇년"…전현무, 결혼 관련 숏폼 알고리즘 들통
- 홍준표 "이재명에 징역 1년 때린 대단한 법관, 사법부 독립 지켜" 극찬
- 생후 30일 미모가 이정도…박수홍, 딸 전복이 안고 '행복'
- 서점서 쫓겨난 노숙자 부른 직원 "다 못 읽으셨죠? 선물"…20년 후 반전
- "제일 큰 존재"…'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막둥이 딸 최초 공개
- '이나은 옹호 사과' 곽튜브, 핼쑥해진 외모 자폭 "다른 이유 때문"
- 실종됐다는 5세 아동, 알고 보니 진돗개 숭배 사이비 단체 범행
- 배다해, ♥이장원과 결혼 3주년 자축 "지금처럼만 지내자 여보" [N샷]
- "로또 1등 당첨돼 15억 아파트 샀는데…아내·처형이 다 날렸다"
- "자수합니다"던 김나정, 실제 필로폰 양성 반응→불구속 입건(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