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B플러그에너지, 에너지 중심 사업구조 개편…새 도약 준비-흥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흥국증권은 21일 KIB플러그에너지에 대해 2024년은 에너지 중심의 사업구조 개편으로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는 시기가 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KIB플러그에너지는 열교환기 사업을 중심으로 꾸준히 성장해왔으며, 이후 에너지 중심으로 사업구조를 개편하며 체질 개선을 추진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지영 기자] 흥국증권은 21일 KIB플러그에너지에 대해 2024년은 에너지 중심의 사업구조 개편으로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는 시기가 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따로 제시하지 않았다.
KIB플러그에너지는 42년 업력의 열교환기 생산 전문 기업이다. 열교환기는 화공플랜트, 냉방기, 수소 플랜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는 장비다. 개별·프로젝트별로 목적에 따라 여러 형태로 맞춤 설계·제작되며 10년 이상 경력을 보유한 고급 기술인력이 핵심 경쟁력이다.
최종경 흥국증권 연구원은 "KIB플러그에너지는 코로나 이후 대규모 수주 실적을 거두면서 매출 성장이 이뤄졌다"며 "올해는 전년도와 비슷한 수준의 수주잔고를 확보했고, 내년 수주 역시 좋은 흐름을 이어갈 전망"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주로 중동과 미국 지역에서 계약 협의가 이뤄지고 있으며 암모니아·메탄올 관련 수주 건도 포함돼 있다"며 "스테인리스 재질로 구성돼 있어 톤당 매출액이 기존 열교환기 대비 5~6배 수준으로 에너지 관련 수주가 늘어남에 따라 점진적으로 수익성 개선이 이뤄질 것"이라고 말했다.
KIB플러그에너지는 열교환기 사업을 중심으로 꾸준히 성장해왔으며, 이후 에너지 중심으로 사업구조를 개편하며 체질 개선을 추진하고 있다. 현재 에너지 신사업은 수소발전과 수소생산 사업에 집중하고 있으며, 총 100MW(메가와트) 규모의 수소연료전지 발전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 올해 9월 우석이엔씨와 수소 생산기술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며 본격적으로 수소 사업을 개시했다.
최 연구원은 "KIB플러그에너지는 현재 수소연료전지 발전을 위해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토지를 매입하는 과정에 있다"며 "이미 투자확약서(LOC) 계약이 맺어진 건으로 생산시설이 증설되면 바로 매출 인식이 일어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그는 "수소연료전지 발전사업과 고온 열분해 방식의 수소 생산 사업이 모두 정상 가동되는 시점은 2025년으로 예상된다"며 "이에 2024년은 에너지 사업을 본격화하는 새로운 도약의 시기가 될 것이라고 전망한다"고 덧붙였다.
/김지영 기자(jy1008@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두산에너빌 개발 가스터빈, 올해 10대 기계기술 선정
- [포토]바른게임환경조성 기업상 수상한 스마일게이트 양성열 플랫폼 본부장
- 배달앱 상생협의체 다시 모인다…14일 추가 회의
- [포토]굿게임상 수상한 렐룰게임즈 한규선 PD
- 평점 1점대 스시뷔페 사장, 14만 유튜버에 밥값 안 받은 이유는?
- [포토]축사하는 문체부 윤양수 콘텐츠정책국장
- 민테크-아나배틱세미, EIS 탑재 BMS 칩 공동 개발키로
- [포토]하루 앞으로 다가온 지스타 2024
- '여성 폭행' 황철순, 항소심서 감형…"모든 범행 인정, 반성 모습 보여"
- 동덕여대 농성 사흘째…"학교 책임" vs "수업권 침해" 엇갈린 반응 [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