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몬스터, 캐럴도 인기몰이..원곡자도 극찬 "이 커버에 빠졌다"

지민경 2023. 12. 21. 08:0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YG 신인 걸그룹 베이비몬스터가 캐럴 커버 영상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주목된다.

 원곡을 완벽하게 소화해 기분 좋은 설렘을 선사한 데다, 베이비몬스터의 개성을 살린 편곡이 더해져 듣는 재미를 배가하는 영상이다.

이에 원곡자 에이바 맥스(Ava Max)는 자신의 SNS에 이 커버 영상을 언급하며 베이비몬스터를 향한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원곡자뿐만 아니라 글로벌 음악 팬들도 베이비몬스터의 커버에 흠뻑 빠졌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지민경 기자] YG 신인 걸그룹 베이비몬스터가 캐럴 커버 영상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주목된다.

YG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0일 공식 블로그에 'BABYMONSTER - 'Christmas Without You' COVER (SPECIAL PRESENT)'를 게재했다. 원곡을 완벽하게 소화해 기분 좋은 설렘을 선사한 데다, 베이비몬스터의 개성을 살린 편곡이 더해져 듣는 재미를 배가하는 영상이다.

이에 원곡자 에이바 맥스(Ava Max)는 자신의 SNS에 이 커버 영상을 언급하며 베이비몬스터를 향한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그는 "Obsessed with this cover"라는 호평을 남겼고, 그의 팬 계정도 "Voices of angels", "Cuties"라며 함께 호응했다.

원곡자뿐만 아니라 글로벌 음악 팬들도 베이비몬스터의 커버에 흠뻑 빠졌다. 탄탄한 보컬 역량과 독보적인 음색으로 완성된 라이브, 연말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배경, 멤버들의 사랑스러운 케미스트리가 한데 어우러진 최고의 크리스마스 선물이라는 반응이다.

실제 이 영상은 유튜브에서 폭발적 인기를 끌고 있다. 깜짝 공개한 커버 영상임에도 '24시간 내 가장 많이 본 동영상' 상위권에 안착, 하루 반나절이 채 되지 않은 현재 440만 뷰 이상의 조회수를 달리고 있다.

한편 지난달 27일 공개된 베이비몬스터의 'BATTER UP'은 데뷔와 동시에 아이튠즈 누적 21개국 송 차트 1위를 석권하며 월드와이드 차트 최상위권에 올랐다. 미국 빌보드 글로벌 200과 빌보드 글로벌(Billboard Global Excl. U.S) 차트서도 각각 101위, 49위에 안착했다.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서는 열흘 만에 1000만 스트리밍을 돌파, 역대 K팝 걸그룹 데뷔곡 최단 기록을 경신했다. /mk3244@osen.co.kr

[사진] YG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