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 오늘의 운세] 2023년 12월 21일 오늘의 띠별 운세
쥐띠 - 호랑이를 잡을 정신이 필요한 날
오늘의 운세는 호랑이 굴에 들어가 호랑이 자식을 잡는 정신이 좋습니다. 조금은 무모하더라도 모험을 하지 않으면 큰 결과를 볼 수 없습니다. 괜히 안전을 챙긴다고 머뭇거리다가 주위에서 선수를 쳐서 득을 빼앗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의 자리를 견고하게 다질 줄 알아야 합니다.
소띠 - 탐욕이 화를 불러오는 형국
오늘의 운세는 재물에 대한 욕심을 버리는게 편한 날입니다. 그만큼 얻고자 하는 것에 대해서 욕심을 부리게 되면 화를 불러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니 최대한 검소하게 하루를 보내도록 노력하면 평탄한 하루를 보낼 수 있을 것입니다.
호랑이띠 - 사소한 일에 계속해서 놀라는 형국
오늘의 운세는 자라 보고 놀란 가슴 솥뚜껑 보고도 놀라는 형국입니다. 작은 일 하나에 충격을 받은 탓에 다른 사소한 일에 더 큰 충격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로 인해서 하고 있던 일이 더뎌지는 상황이 벌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니 스스로의 감정을 다스리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길 바랍니다.
토끼띠 - 조상이 돕는 듯한 천우신조의 덕
오늘의 운세는 막다른 궁지에 몰리면 조상이 돕는 듯한 천우신조의 덕이 있으며, 어디를 가나 식복이 있어 진수성찬이 기다리고 있는 날입니다. 꾸준한 인내와 지속력만 기르면 어떤 큰 액운이 닥쳐도 능히 극복해 나갈 수 있는 운세이며, 사회적으로도 매우 큰 일을 해낼 수 있는 기회가 나타나는 날입니다.
용띠 - 욕심에 눈이 멀게 되는 형국
오늘의 운세는 내 것에만 집중해야 순탄하게 하루를 보낼 수 있을 것입니다. 괜히 남의 것에 눈독을 들였다가는 내 것 마저 잃기 쉬우니 욕심 부리지 마십시오. 뒤늦게 후회한다고해서 이미 떠난 버스는 돌아오지 않으니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자신의 자리에서 만족하는 것이 운을 상승시키는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뱀띠 - 서로에게 득이 되는 날
오늘의 운세는 주고 받을 수 있는 관계가 생성될 수 있는 날입니다. 무언가 진행하는 것에 있어서 서로 윈윈할 수 있는 계획을 도모하게 될 것입니다. 그것은 계약이 될 수도 있고, 단순 협업이 될 수도 있습니다. 적당한 팀워크와 알맞은 속도를 보여준다면 큰 성과를 일구어낼 수 있으니 무엇보다 의사소통에 신경쓰시기 바랍니다.
말띠 - 사서 걱정하지 말자
오늘의 운세는 일어나지도 않은 일을 걱정하지 않는 것을 요하는 날입니다. 괜한 걱정은 하는 일에 있어서 큰 지장을 주게되니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혼자만의 힘으로 극복하기 어렵다면 주변 사람들의 도움을 받아 해결해나가시기 바랍니다.
양띠 - 굴러들어온 복을 잡는 날
오늘의 운세는 굴러들어 온 복을 망설임으로 헛되이 보내지 말아야 합니다. 실패에 대한 두려움으로 인해 아무런 행동을 취하지 않으면 타인에게로 득이 돌아갈 것입니다. 그 결과로 부러움에 배아플 수 있으니 죽이 되든 밥이 되든 상관하지 말고 잡아보길 바랍니다.
원숭이띠 - 모든 일을 조심스러워 해야 하는 날
오늘의 운세는 가벼운 일이어도 깊은 호수에 있는 것처럼 조심해야 합니다. 이전에 해본 적 있다는 이유로 만만하게 생각해서 행동을 했다가 화를 입을지도 모릅니다. 자칫 잘못하면 자신의 꾀에 자신이 걸려 넘어질 수 있으니 주의하길 바랍니다.
닭띠 - 대지를 뚫고 나오는 씨앗과 같은 형국
오늘의 운세는 겨우내 얼었던 대지를 뚫고 나오려는 씨앗과 같은 형국입니다. 질긴 인내력과 끈기, 그리고 위풍 당당한 용기를 가지고 하루를 임한다면 반드시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상사나 손윗사람들로부터 도움의 손길이 생기거나 칭찬을 들을 수 있으며 계약하기에도 좋은 날입니다. 의욕이 넘쳐 새로운 일에도 관심을 가져 보는 날이라 하겠습니다.
개띠 - 행운의 열쇠를 담을 수 있는 날
오늘의 운세는 매사를 중단하지 않고 한 길로 끈질기게 밀고 나가야만 행운의 열쇠를 담을 수가 있는 날입니다. 그때 그때 주위에 휩쓸려서 이것저것 손대면 반드시 걷잡을 수 없이 실패가 따르게 되니 조심을 하여야 합니다.
돼지띠 - 진정한 벗을 만나게 되는
오늘의 운세는 완벽에 가까운 인연을 만날 수 있는 날입니다. 심지어 궁합까지 완벽에 가깝다고 할 수 있으니 그야말로 금상첨화인 셈이지요. 이는 연인이 될 수도 있고, 좋은 친구관계가 될 수도 있습니다. 무엇이 됐든 온전한 믿음과 사랑을 주는 사람을 만나게 될 것이니 행운이라고 표현할 수 있겠습니다.
한경닷컴 운세(https://fortune.hankyung.com/contents/23)에서 더 자세한 운세를 확인하세요.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 2024년에 부자가 될 사주인가…미리보는 신년운세
▶ 한경 창간 60주년 구독신청 사은품 보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불황에 돈 벌려면 이 방법 밖엔…" 건설업계 전쟁 벌어진 곳
- "다른 앱은 못 써"…5060도 사로잡은 쿠팡 '비장의 무기'는
- "사먹기 겁나네"…밤늦게 마트 간 20대 직장인 놀란 이유
- "카카오, 최악 지났다"…증권가, 눈높이 올린 이유는
- "무조건 응급실 가야하나"…서울시 야간약국 문 닫는 이유
- 10만원 받겠다고 '경복궁 낙서'…스프레이도 직접 샀다
- "비행기 옆자리가 효리 언니"…희소병 유튜버 '폭풍 감동'
- "클럽서 만난 오빠야"…모르는 번호로 온 문자, 알고보니
- "첫 챕터 끝"…이범수·이윤진 결별설, 소속사 "이혼 아냐"
- 기간 늘리고 가격 낮추고…연말 '반값 할인' 쏟아진다 [송영찬의 신통유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