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진짜 '우리술', 얼마나 알고 있나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책 '백종원의 우리술'(김영사)은 전국 방방곡곡을 다니면서 만난 우리술의 종류와 그 매력을 전한다.
그는 "어떻게 하면 '우리술'을 알릴 수 있을까"하는 물음에서 시작해 본격적으로 술을 배우고 연구하기 시작했다.
육당 최남선이 조선의 유명한 술이라고 언급했던 술을 빚는 감홍로와 추성고을, 명주의 맥을 잇는 보은송로주, 지역특산물 소비를 촉진하고 있는 모월양조장, 청산녹수, 추연당 등 백종원이 직접 만나고 들은 우리 양조장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신재우 기자 = 책 '백종원의 우리술'(김영사)은 전국 방방곡곡을 다니면서 만난 우리술의 종류와 그 매력을 전한다. 100년 전통의 양조장부터 신생양조장까지 전국의 양조장 39곳과 누룩과 효모를 만드는 5곳을 소개한다.
우리술의 종류부터 즐기는 방법, 보관 방법 등 알아두면 좋은 기초상식과 가정에서 쉽게 술을 빚는 방법, 100여 컷에 이르는 일러스트와 술과 관련된 속담, 퀴즈, 남은 술 활용법 등 읽을거리와 볼거리가 풍성하다.
저자인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이사는 방송과 인터뷰 등에서도 우리술에 대한 관심을 드러낸 바 있다. 그는 "어떻게 하면 '우리술'을 알릴 수 있을까"하는 물음에서 시작해 본격적으로 술을 배우고 연구하기 시작했다. 3~4년 전부터는 직접 술을 빚어보면서 그 다채로운 매력에 빠져들었다. 자문을 구하기 위해 지역 양조장을 찾아다니고 전통 명주부터 현대적 감각으로 새롭게 태어난 술까지 매우 다양한 술이 있음을 알게 됐다.
술에 대해 연구하는 과정에서 찾은 39곳의 양조장이 책에 소개된다. 육당 최남선이 조선의 유명한 술이라고 언급했던 술을 빚는 감홍로와 추성고을, 명주의 맥을 잇는 보은송로주, 지역특산물 소비를 촉진하고 있는 모월양조장, 청산녹수, 추연당 등 백종원이 직접 만나고 들은 우리 양조장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shin2roo@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로버트 할리 동성애 루머에… "너무 황당…여자 좋아해"
- "화영 계약서 찢어"…김광수가 밝힌 '티아라 왕따' 사건 전말
- 정면 반박 류화영 "티아라 왕따·폭행·폭언은 사실…김광수 왜 저러나"
- 최민환 폭로 후 율희 첫 근황 "모든 걸 바로잡고 싶었다"
- 커피 28잔 단체 주문에…업주 향해 "씨XX이네" 욕설한 배달 기사
- '종이접기 아저씨' 김영만, 다리 마비 근황
- "망상이나 착란 아니냐"…띠동갑 상사 성폭행 피해자, 꽃뱀 취급에 창 밖 '투신'
- "우중충해" vs "정석이다"…제니 블랙 하객룩 두고 누리꾼 갑론을박
- 원희룡 "靑 이전은 노무현·문재인 공약…민주 비판은 누워서 침뱉기"
- 정우성·신현빈 열애설 초고속 부인 "사실무근, 커플템 N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