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환 제주도의원, ‘2023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정책대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기환 제주특별자치도의회 환경도시위원회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제주시 이도2동갑)이 '2023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정책대상' 시상식에서 광역의회 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2023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정책대상은 여의도정책연구원에서 주관하고 외부기관의 객관적 평가를 거쳐 선정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태진 기자] 김기환 제주특별자치도의회 환경도시위원회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제주시 이도2동갑)이 ‘2023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정책대상’ 시상식에서 광역의회 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2023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정책대상은 여의도정책연구원에서 주관하고 외부기관의 객관적 평가를 거쳐 선정한다. 오는 22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시상식을 가질 예정이다.
여의도정책연구원에서는 지방자치단체의 행복지수와 의정활동을 평가하여 중앙ㆍ지방간의 균형발전과 국가 경쟁력 향상에 기여도를 높이는 사회적 가치실현을 목표로 연구하고 있다.
이번 의정정책대상에서 지방자치단체 의원 의정활동에 대한 평가는 선거공약 이행률, 출석률, 조례(제정ㆍ개정) 대표 및 공동발의 실적, 동의안 및 결의안 등 처리 실적, 위원회 및 개인 의정활동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김기환 의원은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 지원 강화, 청년 등 산후조리 지원, 밝고 안전한 동네 골목길 만들기를 대표 실적으로 제시했다. 2023년도 대표 공약 이행률 100% 이상, 본회의 출석률 100%, 조례 대표 발의 15건 등과 다수의 위원회 및 개인 의정활동을 증빙서류와 같이 제시하여 좋은 평가를 얻었다.
김기환 의원은 “의정활동을 시작하면서 도민들께 약속드리고 고민 속에서 생각했던 일들을 하나하나 실행에 옮기는 과정을 거쳐 성과로 이어진 것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며 “도민과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더 노력하라는 격려로 알고 앞으로도 의정활동에 정진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제주=박태진 기자(ptj1957@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뷰티 양대산맥"…한국콜마·코스맥스 '훨훨'
- "트럼프 때문에 떠난다"…미국서 4년짜리 '초장기 크루즈' 등장
- "이걸 푼다고?"…린가드도 당황한 수능 영어문제
- "배에 독거미 품고"…페루서 밀반출하다 걸린 20대 한국인
- '주행 기어' 상태서 내린 60대 운전자…차 문에 끼여 숨져
- 박찬대, 3차 정권퇴진 집회서 "미친 정권, 미친 판결"
- 이재명 "나는 켤코 죽지 않아…민주주의 지켜내자"
- 제니가 푹 빠졌다는 피로 회복법…'콜드 플런지' 뭐길래
- "한국으로 이민 갈래요"…이민증가율 OECD 2위
- [내일날씨] 찬바람에 기온 뚝…아침 최저 4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