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과 소통] 신규 상장 ETN 2종, 저비용·간접투자 전략에 딱!
기자 2023. 12. 20. 23:07
삼성증권
삼성증권은 우리나라 대표지수를 그대로 추종하는 ETN 2종을 지난 19일 상장했다. 삼성 코스피 200 TR ETN과 삼성 코스닥 150 TR ETN은 각 시장에 상장된 보통주 중 시장대표성, 산업대표성, 유동성 등의 기준으로 선정된 200종목과 150종목으로 구성된 기초 지수를 추적오차 없이 추종하고 구성종목에서 발생하는 배당금은 모두 재투자하는 토털 리턴(TR) 상품이다.
삼성 코스피 200 TR ETN은 코스피 시장 내에 상장된 200개의 우량기업에 분산투자함으로써 우리나라 경제의 장기적인 성장으로부터 잠재적인 이익을 기대할 수 있다. 특히 최근 미국 소비자 물가상승률이 시장 예상치에 부합하면서 인플레이션이 두 달째 둔화하는 모습을 보여 긴축 종료 기대감 등 긍정적인 매크로 변화가 가시화되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우리나라 주식시장에 간접 투자를 희망하는 투자자들에게는 좋은 투자 상품이 될 수 있다.
삼성 코스피 200 TR ETN과 삼성 코스닥 150 TR ETN 상품은 운용보수(제비용)가 0%이다. 기초지수 성과를 오차 없이 추적하는 ETN의 특성을 고려할 때 국내 대표지수 구성종목을 비용 없이 똑같이 투자하는 효과를 내 유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저렴한 비용으로 간접 투자를 희망하는 투자자분들께 좋은 대안이 될 상품”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경향신문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윤 대통령 ‘외교용 골프’ 해명에 김병주 “8월 이후 7번 갔다”···경호처 “언론 보고 알아
- “남잔데 숙대 지원했다”···교수님이 재워주는 ‘숙면여대’ 대박 비결은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이준석 “대통령이 특정 시장 공천해달라, 서울 어떤 구청장 경쟁력 없다 말해”
- “집주인인데 문 좀···” 원룸 침입해 성폭행 시도한 20대 구속
- 윤 대통령 골프 라운딩 논란…“트럼프 외교 준비” 대 “그 시간에 공부를”
- 한동훈 “이재명 당선무효형으로 434억원 내도 민주당 공중분해 안돼”
- “그는 사실상 대통령이 아니다” 1인 시국선언한 장학사…교육청은 “법률 위반 검토”
- 또 아파트 지하주차장 ‘벤츠 전기차 화재’에…주민 수십명 대피
- [단독]“일로 와!” 이주노동자 사적 체포한 극우단체···결국 재판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