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과 소통] 3세대 OLED 패널, 환경 친화적 디스플레이 호평

기자 2023. 12. 20. 22:5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 OLED TV 패널은 메타 테크놀로지가 적용돼 에너지 효율이 우수하고 인체 친화적 디스플레이로 평가받고 있다.

LG디스플레이 OLED 패널이 친환경 제품을 선호하는 글로벌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저전력 등 에너지 저감 기술을 적극 도입 중이다.

LG디스플레이가 올 초 공개한 3세대 OLED TV 패널은 메타 테크놀로지가 적용돼 에너지 효율 측면에서 우수하다.

LG디스플레이는 소비자 사용 단계에서 소비 전력을 줄일 수 있는 에너지 저감 제품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자체적으로 중장기 에너지 저감 제품 개발 로드맵을 수립하고 저탄소 OLED 기술, 공정·부품 저감 기술 등을 개발 중이다.

LG디스플레이 OLED 패널은 인체 친화적 디스플레이로 불리기도 한다. OLED TV 패널(65인치 기준)은 눈 피로와 수면 장애를 유발하는 유해 블루라이트 방출량이 동일 인치대 프리미엄급 LCD TV 패널 대비 절반에 불과하며 시력 저하와 두통 등을 유발하는 화면 깜빡임 현상도 발생하지 않는다. 눈 건강에 최적화된 디스플레이임을 인정받아 2021년 업계 최초로 미국 눈 안전 특화 인증기관 아이세이프로부터 눈에 안전하다는 의미의 아이세이프 인증을 받기도 했다.

최근에는 글로벌 인증기관 TUV 라인란드로부터 생체리듬에 최적화된 디스플레이를 인정하는 일주기 리듬 인증을 업계 최초로 땄다. 실험 결과 LG디스플레이 OLED 패널은 자발광 특성을 기반으로 멜라토닌 등 호르몬 분비에 미치는 영향이 업계 최저 수준으로 확인돼 사용자 친화성을 인정받았다.

LG디스플레이 OLED 패널의 친환경 성과는 LG디스플레이가 자체적으로 개발한 전 과정 평가(LCA) 덕분이다. LCA는 친환경 제품 개발을 위해 개발·생산·이동·판매·폐기 등 제품 생애주기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모든 환경 영향을 총체적으로 평가하는 기법이다. 디스플레이 업계 내에서는 LG디스플레이가 LCA를 선제적으로 적용해 해당 분야를 선도하고 있다.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