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과 소통] 태양광 발전 시설 운영, 청소년 교육복지 사업 지원
LG에너지솔루션은 지속 가능한 사회 및 환경의 가치를 높이는 데 동참하며 다양한 사회공헌과 친환경·에너지 분야의 나눔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따뜻한 나눔과 상생의 가치를 통해 고객이 신뢰하고 사랑하는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LG에너지솔루션은 공익성 및 지속 가능성이 높은 친환경 분야에 힘을 쏟고 있다. 태양광 발전시설 운영을 통해 충북지역 취약계층 청소년 교육복지 사업, 청소년 환경공익활동, 에너지주거환경 개선사업 등을 지원한다.
2020년 말 충북 청주북부권환승센터에 발전용량 410㎾급 태양광 발전시설 청주희망그린발전소를 준공하고, 체계적인 발전소 운영을 위해 청주시·청주시의회·한국에너지공단 및 NGO와 함께 희망그린에너지센터를 구성해 운영에 참여하고 있다. 20년간의 발전소 운영을 통해 온실가스를 약 4900t 감축할 수 있으며, 생산될 에너지의 예상 수익금 8억원(연간 4000만원 규모)은 충북지역 복지사업에 전액 활용할 예정이다. 앞서 지난 8월 제20회 에너지의날을 맞아 열린 희망그린장학금 전달식에서 지역 청소년 총 57명에게 장학금 3000만원을 전달했다. 해당 장학금은 청주희망그린발전소의 에너지 수익으로 조성됐다.
LG에너지솔루션은 행복한 조직문화 구축을 위한 6대 과제의 일환으로 이웃에게 사랑을 전하는 나눔문화를 지속적으로 강조해왔다. 올바른 사회공헌 문화 정착을 위해 봉사활동 체험단 함솔이(함께, 엔솔)를 운영하며 유기견 돌봄 봉사, 어르신 무료급식 지원 봉사 등 이웃사랑을 실천하고자 하는 임직원들에게 나눔활동 참여의 기회를 제공했다. 또 팀이나 부서별로 함께 봉사활동을 진행한 후 다음 봉사활동 참가 팀을 지목하는 릴레이 나눔데이와 사원증 터치 한번으로 원하는 금액을 자유롭게 기부할 수 있는 키오스크 엔솔 터치를 운영하고 있다.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윤 대통령 ‘외교용 골프’ 해명에 김병주 “8월 이후 7번 갔다”···경호처 “언론 보고 알아
- “남잔데 숙대 지원했다”···교수님이 재워주는 ‘숙면여대’ 대박 비결은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이준석 “대통령이 특정 시장 공천해달라, 서울 어떤 구청장 경쟁력 없다 말해”
- “집주인인데 문 좀···” 원룸 침입해 성폭행 시도한 20대 구속
- 윤 대통령 골프 라운딩 논란…“트럼프 외교 준비” 대 “그 시간에 공부를”
- 한동훈 “이재명 당선무효형으로 434억원 내도 민주당 공중분해 안돼”
- “그는 사실상 대통령이 아니다” 1인 시국선언한 장학사…교육청은 “법률 위반 검토”
- 또 아파트 지하주차장 ‘벤츠 전기차 화재’에…주민 수십명 대피
- [단독]“일로 와!” 이주노동자 사적 체포한 극우단체···결국 재판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