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교육 5대 중점 정책 수립...도 교육청, 2024년 기본계획 발표
한수진 기자 2023. 12. 20. 19:16
미래·역량·공동체·안전·학교 중심... 지역 자율예산 확대·편성
경기도교육청이 2024년도 경기교육의 중점 추진 정책으로 ▲미래 ▲역량 ▲공동체 ▲안전 ▲학교 중심 등 5가지를 설정했다.
도교육청은 20일 내년도 5대 정책 방향과 중점 추진 과제를 담은 ‘2024 경기교육 기본계획’을 발표했다.
우선 도교육청은 내년 경기 미래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지역 자율예산 확대·편성을 통해 31개 시·군에서 경기공유학교를 본격 추진하기로 했다.
또 에듀테크 등을 활용, 미래 지향적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교원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학생의 역량을 키워나가기로 했다.
도교육청은 학내에서 인성교육을 강화하고 교육공동체가 함께 성장하도록 지원하며, 소통과 참여로 학교 중심의 행정을 펼치겠다는 계획도 밝혔다.
아울러 교육의 공적 책임을 확대해 학교 구성원들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며, 미래 지향적 교육행정 체계를 구축해 학교 업무 효율을 개선하기로 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내년에는 학교의 자율 역량을 키워 구성원들의 자율성을 확대하고 지역교육 협력을 강화할 것”이라며 “학생들이 기본 인성과 기초 역량을 갖춘 미래 인재로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이날 발표한 5대 정책 과제를 중심으로 14개 주요 과제, 36개 세부 과제, 90개 실천 과제를 추진해나갈 예정이다.
한수진 기자 hansujin0112@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경기일보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속보] 법원, ‘경기도 법카 10만4천원 결제’ 김혜경에 벌금 150만원 선고
- 인천 남동구, '장애인주택 개조사업'으로 주거환경 개선 나서
- 인천경제청, 중국 새로운 투자 수요 찾는다…미래첨단산업 분야 협력 모델 마련 [한‧중 미래산
- 수원 현대건설, “우리도 6연승, 흥국 기다려”
- EBS·입시업계 "국어, 킬러문항 없었다…작년 수능보다 쉬워" [2025 수능]
- 경기도, 1교시 국어영역 1만6천992명 결시...작년 대비 감소
-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꿈을 향해 힘차게 나아가세요" 수능 수험생 응원 [2025 수능]
- “13월의 월급은 얼마?”…내일부터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 제공
- 인천공항보안, '씀씀이가 바른기업 캠페인' 동참
- 윤 대통령, APEC·G20 순방길… 트럼프 회동 여부 주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