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음주운전’ 소환된 까닭

2023. 12. 20. 19:13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방송 : 채널A 뉴스 TOP10 (17시 20분~19시)
■ 방송일 : 2023년 12월 20일 (수요일)
■ 진행 : 김종석 앵커
■ 출연 : 박원석 전 정의당 의원, 신지호 전 국회의원, 최병묵 정치평론가, 한민수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김종석 앵커]
오늘 하태경 의원이 이런 이야기했어요, SNS에. 음주운전 내로남불 안 된다. 장관은 음주운전 안 되고 당대표는 해도 되나. 이렇게 맞받아쳤는데. 이것이 물타기는 아니어도 어쨌든 국민의힘으로서 이재명 대표의 과거 전력에 대해서 공격할 지점이 많다, 이런 이야기입니까?

[신지호 전 국회의원]
그렇죠. 그런 것인데 저는 강도형 해수부 장관 후보자의 음주운전. 저것을 과연 부적격 사유로 봐야 되는지 말아야 되는지 더 엄격한 기준으로 저는 따져 봐야 된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런데 이재명 대표처럼 그것은 과거의 했던 것이고 잘못을 인정하는데. 공직을 맡은 후로는 그러한 똑같은 오류를 저지르지 않았으니까 널리 양해 바란다, 그런 것인데. 그러면 그 기준에 비추어 봤을 대 강도형 후보자를 과연 민주당 쪽에서 저 이유로 부적격 사유라고 이야기할 수 있는가 하는 문제라고 봅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지현 인턴

Copyright © 채널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