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진원, 2024년 예산 6124억원…게임 부문 29억 원 증액
이학범 2023. 12. 20. 18:59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은 20일 서울 용산구 서울드래곤시티에서 '2024년도 한국콘텐츠진흥원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해 내년도 지원사업 제도 개선 및 사업추진 방향을 발표했다.
콘진원에 따르면 정부안으로 제출된 2024년 콘진원 전체 예산은 국고, 기금, 자체예산을 포함해 총 6124억 원이다. 콘진원은 "정부의 예산 삭감 기조에 따라 전년 대비 약 2.2% 감소했다"며, "콘텐츠 육성 및 해외 진출을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예산을 집중할 계획"이라 밝혔다. 예산 및 사업계획은 예산 확정 후 2024년 각 사업공고를 통해 최종 공개된다.
전체 예산이 감소한 가운데 게임 콘텐츠 지원 예산은 2023년 615억 원 대비 29억 원 늘어난 644억 원으로 나타났다. 전체 예산 중 10.9%에 해당하는 금액으로, 장르별 예산 중 방송영상 부문의 1028억 원 다음으로 많은 예산이 책정됐다.
게임본부의 예산을 살펴보면 게임 기획·유통·제작을 지원하는 게임산업팀에 약 426억 원, 글로벌게임허브센터 및 게임인재원을 운영하고 게임국가기술자격검정을 진행하는 게임기반조성팀 약 99억 원, 건전게임문화 확산 지원 및 e스포츠 활성화를 지원하는 콘텐츠문화팀에 약 83억 원이 배정됐다.
특히 게임제작 지원은 게임본부 예산의 약 40%에 해당하는 242억 원 가량으로 책정됐다. 다년도 지원에는 PC 부문 30억 원, 콘솔 부문 60억 원, 크로스플랫폼 부문 8억 원으로 총 98억 원이 배정됐다. 신성장 지원은 102억 원, 기능성 지원은 21억 원이 책정됐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데일리e스포츠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