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 의원, 소상공인연합회·중소기업중앙회 선정 대상 수상

김재민 기자 2023. 12. 20. 18:5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학용, 소상공인연합회 선정 ‘초정 대상’
홍석준·김성원·홍익표·김한정 ‘중소기업지원 최우수 국회의원 대상’
(왼쪽부터)김학용, 홍석준, 김성원, 홍익표, 김한정

 

여야 국회의원들이 소상공인연합회와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주는 상을 받아 시선을 모으고 있다.

국민의힘 김학용 국회의원(안성)은 지난 19일 소상공인연합회가 선정하는 ‘초정 대상’을 받았다.

‘초정(楚亭) 대상’은 조선 후기 대표적인 실학자 초정 박제가 선생의 상공업 부흥 정신을 되살리는 뜻에서 만들어진 상으로, 700 만 소상공인들의 권익보호와 제도마련 등을 위해 노력한 국회의원들을 소상공인들의 투표와 심사로 선정해 수여하고 있다. 김 의원은 지난 2016년에 이어 두 번째로 이 상을 수상했다.

그는 국회 환경노동위원장 시절 첫 현장행보로 소상공인연합회와 간담회를 갖고 급격한 최저임금 인상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지원 대책을 논의했으며, ‘최저임금 개정안’을 발의하는 등 오랜기간 소상공인들의 권익을 보호하고 제도마련을 위해 앞장서 왔다.

김 의원은 “소상공인 부모님을 둔 아들이기에 소상공인들의 아픔을 누구보다 깊이 공감하고 잘 알고 있다”며 “‘소상공인이 힘이 나는 나라가 국민들도 살기 좋은 나라’라는 생각으로 소상공인에게 힘이 되는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국민의힘 홍석준(대구 달서갑)·김성원 국회의원(동두천·양주), 더불어민주당 홍익표 원내대표(서울 중·성동갑)와 김한정 국회의원(남양주을)은 20일 오후 서울 중소기업 DMC타워에서 진행된 ‘중소기업 우수 지원기관’ 시상식에서 ‘최우수 국회의원 대상’을 받았다.

중소기업중앙회에서는 매년 한 해 동안 중소기업의 권익 보호와 육성발전에 기여한 '중소기업지원 최우수 국회의원 대상’을 선정해 시상한다.

홍석준 의원의 경우, 국민의힘 규제개혁추진단 위원장으로 활동하며 중소기업 규제개선을 위해 노력했다. 특히, 리걸테크 플랫폼 ‘로톡’과 세무회계 플랫폼 ‘삼쩜삼’ 같은 혁신 중소 스타트업에 대한 규제 해소에 앞장섰다

또한, 1호 법안으로 중소기업 승계 활성화 법안(상속세법 개정안 및 조세특례제한법 개정안)을 대표발의 했고, 이후에도 코로나19 위기 중소기업 자금난 및 인력난 해결 법안(조세특례제한법 개정안 및 외국인근로자 고용법 개정안)을 제출했다.

또한 청년이 좋아하는 전문 서비스업종에 대한 중소기업 인력지원 확대 법안(중소기업 인력지원 특별법 개정안) 등 중소기업을 한국경제의 히든챔피언으로 육성하고 중소기업의 좋은 일자리를 유지하기 위한 법안들을 대표발의 해 본회의를 통과했다.

홍 의원은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청년들이 원하는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기 위한 입법 활동이 중소기업계의 좋은 평가를 받아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중소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입법과 규제개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재민 기자 jmkim@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