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식] 라인게임즈, '대항해시대 오리진' 신규 제독 이순신 업데이트 외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라인게임즈는 오픈월드 MMORPG '대항해시대 오리진'에 신규 제독 '이순신'을 추가하고, 항해사 4명을 비롯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신규 제독 이순신은 탁월한 지략과 리더십을 보여주었던 '이순신 장군'을 모티브로 한 S등급 제독 캐릭터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모든 이용자에게 이순신 제독과 특수 등급 선박 '최초의 거북선'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S등급 '입부'와 A등급 '권준'을 비롯해 '나대용', '이운룡'까지 4명의 신규 항해사가 등장했다. 또한 항해사 캐릭터들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인연 연대기' 콘텐츠를 선보였다. 해당 콘텐츠를 통해 항해사 태생 효과를 교체하고, 강화할 수 있다.
아울러 지중해와 홍해, 인도양을 잇는 '수에즈 운하'를 추가했다. 수에즈 운하는 항구 점유 여부에 따라 결정하는 조건에 맞춰 요금을 지불하고 이용할 수 있으며, 플레이 시 항해 거리를 크게 단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대항해시대 오리진은 1월1일 오후 11시59분까지 '특별 핫타임 버프 이벤트'를 진행, 선단 및 항해사 경험치와 건조 경험치 등을 추가로 제공한다. 또한 '초심자 정착 지원'을 통해 신규 및 복귀 이용자가 보다 편하게 게임에 안착할 수 있도록 함대 속도 향상 등의 지원을 제공한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MMORPG '로스트아크'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시작한다.
이날을 시작으로 내년 3월까지 이어지는 겨울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클래스와 신규 대륙, 신규 레이드 등 방대한 콘텐츠를 업데이트하고 '슈퍼 모코코 익스프레스'를 포함한 겨울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겨울 업데이트를 시작하는 이날에는 먼저 신규 클래스 '브레이커'를 정식 업데이트 했다. 브레이커는 게임 속 애니츠 대륙을 배경으로 하는 무도가 직업군의 새로운 클래스다. 양손에 착용하는 '헤비 건틀릿'을 주무기로 사용하며 우수한 기동성을 바탕으로 공격포지션을 선점하고 스킬을 연계해 적을 정신없이 몰아칠 수 있다.
브레이커는 스킬 종류에 따라 '기력'과 '충격' 에너지를 사용한다. 하나의 에너지를 사용하면 다른 에너지가 충전되는 구조를 가지고 있어 이를 고려한 스킬 연계가 필요하다. 또한 적에게 공격을 적중시킬 경우 획득하는 '투지' 에너지를 사용하면 일시적으로 '권왕태세' 상태에 돌입해 더욱 강력한 공격을 펼칠 수 있다.
캐릭터의 초고속 성장을 지원하는 '슈퍼 모코코 익스프레스'도 한층 더 강화된 혜택으로 돌아온다. 오는 2024년 3월13일까지 진행하는 이벤트 기간 동안에는 지정한 캐릭터를 아이템 레벨 1460으로 곧바로 성장시키는 '점핑권'을 받을 수 있다. 이후 일정 아이템 레벨을 달성할 때마다 성장에 도움을 주는 여러가지 보상을 획득해 1580 레벨까지 캐릭터를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다.
부활을 앞둔 카제로스의 영향으로 혼돈에 빠진 몬스터를 사냥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또 다른 겨울 이벤트 '혼돈의 습격'도 시작한다. 모험가들은 루테란의 자고라스산을 방문해 몬스터를 사냥하고 '혼돈의 파편'과 '잠식된 혼돈의 가루', '피어난 혼돈의 가루' 등을 획득한 뒤 이를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여러 겨울 이벤트에 참여하고 획득한 '윈터 포인트'를 사용해 다양한 꾸미기 아이템과 펫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윈터 포인트 샵'을 오픈하며 PC방 이용객들을 위한 'PC방 윈터 파티 타임' 이벤트도 진행한다.
넥슨은 MMORPG '프라시아 전기'에 신규 에피소드3 '결사적 순간'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먼저 렐름(서버) 단위 콘텐츠 '시간틈바귀'에 신규 지역 '천년 폐허'를 추가한다. 천년 폐허는 '록소돈 능선' 위에 위치한 '시간틈바귀 2지역'으로, 68레벨부터 82레벨까지 총 17개의 무속성 사냥터로 구성했다. 시간틈바귀 1지역 내 이동로 및 '천년 폐허 이동목', '천년 폐허 수호 부적' 등 워프 아이템을 통해 입장할 수 있으며, 워프 아이템은 사용 시 지역 버프를 획득할 수 있다.
시간틈바귀 지역 내 보스 2종도 새롭게 선보인다. 시간틈바귀 보스 '고대엘프 용기병', 사냥터 보스 '보가트 천년마녀'는 시간틈바귀 2지역 '천년 폐허'에 등장하며, 보스 처치 시 '55레벨 전설 장비 파편', '전설, 영웅 등급 아퀴룬' 등 고가치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시간틈바귀 시즌3'는 2월7일까지 7주간, 약 10개의 렐름이 참여해 보다 치열한 경쟁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장비 '가더', '브로치'를 추가한다. 가더, 브로치는 인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과 성장이 가능한 신규 장비이며, 장비 침식 및 파괴가 없다는 것이 주요 특징이다. 가더와 브로치는 '태양의 증표 상점', '부활의 증표 상점'에서 '증표'로 획득하거나, '시간틈바귀 2지역'에서 사냥을 통해 얻을 수 있으며, 장비 강화에 필요한 '강화석' 또한 '결사 상점'에서 '결사 증표'로 획득 가능하여, 게임 플레이를 통한 성장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프라시아 전기는 20일 '렐름 통합전' 결과에 따라 렐름을 새롭게 재편한다. 통합 후 재편되는 렐름에 27일까지 경험치 및 아이템 획득률 버프를 제공한다. 또한 렐름 이전 기간 중 '무료 이전권'을 통해 이동 가능하며, 이전을 희망하지 않은 경우 지정한 렐름에 통합한다.
넷마블은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에 홀리데이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으로 SSR+ 등급 동료 '데이터 구스트앙'을 추가했다. 이번 캐릭터는 웹툰 신의 탑의 핵심 인물이자 10가주 중 한 명인 포 비더 구스트앙이 탑을 오르던 시절, 숨겨진 층에 복사해 둔 자신의 데이터로, 과묵하나 동료를 위해 도구를 만드는 배려심을 가졌다.
신의 탑: 새로운 세계의 '데이터 구스트앙'은 아군을 회복시키고, 아군의 급속을 높여주는 등 강력한 서포터 역할을 하는 동료로 등장한다.
넷마블은 신규 성장 지원 시스템 '천문 시계'를 선보인다. 천문 시계는 동료 한계 돌파를 통해 획득한 포인트로 이용할 수 있고, 천문 시계 레벨을 높이면 전리품 보상에서 획득하는 코인/신수/경험치가 증가한다.
또한 홀리데이 캠페인으로 겨울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스토리 이벤트 '구스트앙의 비밀 서재'를 오픈했다. 이번 스토리는 비밀스러운 구스트앙 서재에서 홀리데이 기적을 찾아 떠나는 이야기를 담았다. 스토리 이벤트를 완료하면 홀리데이 로비 배경, 비밀 서재 티켓 총 45장 등을 얻을 수 있고, 이벤트 보스전 '에버 글로우 트리'에 도전할 수 있다.
펄어비스는 MMORPG '검은사막'의 신규 클래스 '스칼라'를 글로벌 동시 출시했다.
물리학자이자 연금술사였던 스칼라는 자신의 병을 치료하기 위해 다른 세계로 넘어가기 위해 중력의 힘을 얻게 된 클래스다. 중력을 이용해 '슬렛지 해머'로 묵직하고 호쾌한 기술들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중력을 사용하는 클래스인 만큼 높은 곳에서 떨어져도 낙하 피해를 당하지 않는다. 12월16일 '검은사막 칼페온 연회'서 최초 공개하고 4일 만에 글로벌 전 지역 모험가에게 선보였다.
스칼라는 검은사막 기존 클래스와 달리 '각성'이 아닌 '개방'을 통해 새로운 기술을 사용한다. 두 개의 망치를 사용, '개방' 시 양손 망치를 활용한 강력한 기술로 공격을 가한다.
스칼라 출시와 함께 '시즌 캐릭터 이용권'을 모든 모험가들에게 지급했다. 모험가는 이용권을 이용해 '스칼라'를 포함한 신규 클래스를 빠르게 키울 수 있다. 시즌 캐릭터가 정해진 조건을 달성하면 '유(IV) 검은별 무기 혹은 '희미한 어둠 포식의 기원 10개'를 선택해 획득할 수 있다.
웹젠은 서브컬처 신작 수집형RPG '라그나돌: 사라진 야차 공주(이하 라그나돌)'에 '츠쿠요미의 탑'을 비롯해 대규모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츠쿠요미의 탑은 게임 회원들과 최상층을 향해 도전하는 협동 콘텐츠로, 12월23일부터 1월3일까지 기간제로 운영한다.
탑의 각 층을 처음 정복하는 게임 회원과 함께 전투에서 승리할 경우 보상으로 '협력 코인'을 제공한다. 획득한 코인은 상점에서 다양한 성장 재화로 교환할 수 있다.
츠쿠요미의 탑은 정상을 향해 올라갈수록 더 강한 적을 상대하게 되는 '상현의 탑'과 한계에 도전할 수 있는 '하현의 탑' 중 선택해 진행할 수 있다. 츠쿠요미의 탑에는 '길드 랭킹 시스템'을 적용해 전체 길드원의 진행 단계에 따른 추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메인 스토리 7장 후편과 '환영의 공간', '텐구국의 탑' 등 주요 콘텐츠의 상위 단계를 해금한다. 진행 가능한 콘텐츠 수가 증가함에 따라 캐릭터 육성 레벨 제한도 67레벨까지 상향한다.
'케우케겐 드 노엘' 캐릭터 복각 이벤트도 진행한다. 23일부터 캐릭터 뽑기와 함께 캐릭터 조각을 획득할 수 있는 '습격 이벤트'도 참여할 수 있다.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다양한 이벤트 혜택도 제공한다. 크리스마스 기념 사전 캠페인과 접속 보상 등을 통해 무료 환요석과 고급 성장 재화를 함께 얻을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PC/모바일 크로스플랫폼 MMORPG '아키에이지 워'에 전 직업 교환 시스템 및 게임 내 밸런스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전 직업 교환 시스템을 통해 이용자는 '직업 교환권'과 '보석'을 소모해 현재 자신이 보유한 직업 중 하나를 다른 직업으로 교환할 수 있다. 기존 직업이 보유한 무기와 기술도 교환할 직업에 맞춰 함께 변경해 추가 과정 없이 바로 새로운 직업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직업 교환은 계정당 1회만 가능하며, 50레벨 이상의 캐릭터만 사용이 가능하다. 무기와 기술 중 한 가지를 선택해야 추가적인 교환이나 지원이 가능하며, 기존 캐릭터와 다른 직업군로만 변경이 가능하다.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한 게임 밸런스 업데이트도 함께 이뤄졌다. 먼저 ▲일부 전설, 영웅 등급 함선 장비의 능력치를 상향했고 ▲일부 전투선의 '함선 치유력' 상향 ▲신규 함선 공용 기술책 추가 ▲신규 영웅 등급 함선 장비 및 관련 컬렉션을 추가해 해상 전투의 재미를 높였다.
'공간의 틈 – 악몽의 수렁'의 출현 몬스터 및 획득 경험치량을 구역별로 조정해 더 많은 이용자들이 '렐름 던전'을 즐길 수 있도록 개선했고, 보스 재등장 주기 및 등장 방식도 재조정해 전투의 긴장감을 높였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이 보스 전리품을 획득할 기회가 높아짐으로써 더 많은 이용자들의 도전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전설 등급 직업에도 '계승자 기술'을 교환할 수 있는 시스템도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이용자는 직업 선택 후 '기술 변경' 버튼을 눌러 원하는 계승자 기술을 교환할 수 있으며, 교환 가능한 계승자 기술은 전 직업이 동일하다.
이외에도 ▲신규 직업 12종 및 관련 컬렉션 ▲신규 별자리 및 초승돌을 추가해 게임의 볼륨감을 높였다. ▲신규 장신구 부위로 '머리 장식'을 추가해 자신의 캐릭터를 더욱 강력하게 육성할 수 있다.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mwcho91@hankooki.com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E컵' 홍영기, 이불 위 누워…글래머는 다르네 - 스포츠한국
- DJ소다, 벗겨질 듯 아슬아슬한 미니 삼각 비키니 '극강 섹시미' - 스포츠한국
- [인터뷰] 정지영 감독 "약자에 대한 편견 만연한 시대, 영화가 사회적 거울 역할 했으면" - 스포츠
- 채은성 어디갔어… 페디 누른 오스틴, GG 최다득표 속 숨겨진 비결[초점] - 스포츠한국
- 오또맘, 꽉 찬 볼륨감부터 힙업까지 대문자 S라인 美친 몸매 - 스포츠한국
- 송강 “‘스위트홈’ 시리즈, 오늘의 나를 있게 한 작품”[인터뷰] - 스포츠한국
- 맹승지, 비키니 하염없이 작아 보이는 볼륨감 '역대급' - 스포츠한국
- 요요미, 뜻밖의 글래머 몸매…두 볼이 '발그레' - 스포츠한국
- '2년 연속 GG' 오지환, 임찬규 계약 요구 "딱!빡!끝! 해주셨으면" - 스포츠한국
- 소유, 보일 듯 말 듯 아슬아슬 초미니 원피스 '매끈 각선미' - 스포츠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