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한테 왜 이래?" 또 교묘한 '깎아치기'. 프랑스 매체 "1월 차출. LEE는 대체 가능, 하키미는 대체 불가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또 다시 '이상한 주장'이 등장했다.
이강인(22·PSG)은 대체 가능한 자원이고, 아키라프 하키미의 공백에 대한 대안이 필요하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프랑스 매체 오우스트 프랑스는 20일(한국시각) '내년 1월 아시안컵과 아프리카 네이션스컵이 열린다. 이강인과 아키라프 하키미가 PSG에서 이탈한다. 이 상태에서 레알 소시에다드를 상대로 PSG는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을 치러야 한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류동혁] 또 다시 '이상한 주장'이 등장했다. 이강인(22·PSG)은 대체 가능한 자원이고, 아키라프 하키미의 공백에 대한 대안이 필요하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프랑스 매체 오우스트 프랑스는 20일(한국시각) '내년 1월 아시안컵과 아프리카 네이션스컵이 열린다. 이강인과 아키라프 하키미가 PSG에서 이탈한다. 이 상태에서 레알 소시에다드를 상대로 PSG는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을 치러야 한다'고 했다.
이 매체는 '챔스 16강 1차전에서는 하키미와 이강인이 결장할 수 있다'며 '아시안컵 결승 이후 나흘 뒤에 16강 1차전이 열리기 때문에 이강인은 출전이 쉽지 않다. 하키미 역시 마찬가지다. 이강인은 기존의 미드필더 자원으로 대체될 수 있다면, 하키미의 라이트백은 공백이 심각하다. 노르디 무키엘레가 그를 대체할 수 있지만, 하키미보다 경기력이 떨어진다. 루이스 엔리케 감독은 두 달 안에 해결책을 찾아야 한다'고 했다.
주장이 좀 이상하다. 아시안컵 결승 이후 나흘 만에 출전은 일단 가능하다. 게다가 이강인의 대체 카드는 있기 때문에 큰 공백은 아니라고 했다. 반면 하키미에 대해서는 대체 카드가 있지만, 경기력 자체가 다르다고 얘기하고 있다.
PSG는 킬리안 음바페 중심의 팀이다. 하지만, 그의 활용법을 제대로 찾지 못하고 있다. 최근 중앙 스트라이커로 이동했지만, 큰 임팩트는 없었다. 좌우 사이드 뿐만 아니라 2선의 패스 공급이 원활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게다가 PSG의 2선은 약하다. 지난 시즌까지 음바페 뿐만 아니라 메시, 네이마르가 상대 수비를 찢으면서 맹활약했다면, 올 시즌 PSG의 미드필더는 크랙 역할을 할 선수가 없다.
때문에 이강인이 필요하다. 강력한 탈압박 능력과 음바페에 전달되는 감각적 패싱이 주무기인 이강인이다. 때문에 현지 매체에서도 'PSG의 가장 효율적 공격 시스템은 이강인을 중앙 공격형 미드필더로 세우고, 음바페에게 원활한 골 찬스를 만들어주는 패싱 루트를 만드는 것'이라고 보도했다.
폴스 9 시스템을 도입해야 한다는 주장도 있다. 음바페의 주 포지션은 왼쪽 윙어다. 올 시즌 야심차기 영입한 중앙 공격수 콜로 무아니, 하무스의 경우, 음바페와 호흡이 잘 맞지 않는다. 때문에 음바페를 왼쪽 윙어, 이강인을 중앙 미드필더에 배치하는 가짜 9번 전술로 두 선수의 호흡을 극대화할 수 있다는 주장이 나오기도 한다.
즉, 이강인의 결장을 기존 미드필더들이 메울 수 있다는 주장은 교묘한 '깎아치기'다. 이강인의 비교로 등장한 하키미의 경우 훌륭한 선수다. 하지만, 하키미의 경우에도 공백은 큰 영향이 있다. 단, 대체 카드들은 있다.
이미 이강인에 대한 현지의 '억지 주장'들은 많다. 프랑스 축구 전문가 피에르 메네스는 '이강인은 가볍다'는 발언으로 논란이 됐다. 개성이 없다는 논리로 이어졌고, 이강인의 혹평으로 이어졌다.류동혁 기자 sfryu@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벙수, ♥이윤진과 이혼설 왜?..“팔로우 삭제 개인 사정” 파경설 부인
- “솔로 끝” 구본승♥서동주, 결혼하나..“이상화♥강남 같은 최고의 궁합”→전화번호 교환 (동치미)
- '마약전과' 로버트 할리, 경찰청 등판 “마약하면 온 인생 망가져”
- 김혜자, 그림 같은 자택 정원 공개..반려견 4마리와 '소소한 일상'
- 고개가 90도 굽었던 이봉주, 허리 꼿꼿..기적적으로 회복된 근황 [SC이슈]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