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산업인재 육성토록…국회 '첨단산업 인재혁신 특별법' 의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산업계 맞춤형 인재를 육성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출 수 있도록 하는 '첨단산업 인재혁신 특별법안' 제정안이 20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국회는 이날 오후 열린 본회의에서 첨단산업 인재혁신 특별법을 재석 의원 189명 가운데 찬성 188명, 기권 1명으로 가결시켰다.
제정안은 첨단산업 분야에서 우수 인력 확보가 중요해진 상황에서 산업계가 주도적으로 인재를 양성·활용·관리할 수 있는 생태계를 조성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이 담겼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경계영 기자] 산업계 맞춤형 인재를 육성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출 수 있도록 하는 ‘첨단산업 인재혁신 특별법안’ 제정안이 20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국회는 이날 오후 열린 본회의에서 첨단산업 인재혁신 특별법을 재석 의원 189명 가운데 찬성 188명, 기권 1명으로 가결시켰다. 제정안은 양금희·김성원 국민의힘 의원과 홍정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각각 대표 발의한 법안을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제정안은 첨단산업 분야에서 우수 인력 확보가 중요해진 상황에서 산업계가 주도적으로 인재를 양성·활용·관리할 수 있는 생태계를 조성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이 담겼다.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사내 대학원이나 기업 인재 개발 기관, 첨단산업아카데미, 인재혁신 전문기업 등을 운영할 근거가 마련됐다. 해외 인재를 유치할 수 있도록 국제행사, 유치센터 설치 등도 가능해졌다.
경계영 (kyung@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삼성디스플레이 성과급, 기본급 100% 받는다
- 日 반도체의 몰락, '도시바' 상장폐지…역사 뒤안길로
- “냄새가 ‘OOO’ 치킨” 하늘서 떨어진 닭뼈, 범인 이렇게 찾았다
- “쉿 비밀” 부산행 SRT서 담배 ‘뻑뻑’…라이브 방송까지
- 홀로 인도 여행하다 성추행당한 女유튜버...가해자 체포
- 남의 축사 침입해 어미소 수간한 男...“동물과 성행위 금지해야”
- “경호원이 집어던져 쇄골 골절” 연예인 ‘과잉경호’ 논란, 형사처벌 가능할까
- 내일 `역대급 한파` 온다…서울 체감온도 `영하 21도`
- 사라진 붕어빵 여기서…"붕세권"으로 뜬 이곳
- 이강인 비판에 대한 엔리케 PSG 감독의 대답..."그는 팀에 중요한 선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