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대 식당보다 낫네"...연쇄 살인 사형수 집결 서울구치소 식단 논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잔칫날 내놓아도 전혀 손색이 없을 것 같은 이 메뉴들이 제공되는 곳은 어디일까.
다름 아닌 최근 사형수들이 한 곳으로 이감된 서울 구치소의 실제 식단이다.
20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서울구치소 식단'이란 제목의 글이 게시돼 화제가 됐다.
한편, 서울구치소에는 지난 9월 부녀자 등 21명을 연쇄 살인해 사형을 선고받고 미집행 상태인 유영철이 이감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골곰탕', '소고기미역국', '모닝빵에 스프', '소고기 채소죽', '소고기 해장국', '차돌짬뽕국'….
잔칫날 내놓아도 전혀 손색이 없을 것 같은 이 메뉴들이 제공되는 곳은 어디일까. 다름 아닌 최근 사형수들이 한 곳으로 이감된 서울 구치소의 실제 식단이다.
20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서울구치소 식단'이란 제목의 글이 게시돼 화제가 됐다.
이 글에는 '수용자 부식물 차림표'라고 적힌 메뉴판이 붙어 있다.
2023년 12월로 표시된 메뉴판에는 1주일간 제공되는 아침·점심·저녁 등 세끼 식사의 식단이 정리돼 있다.
주요 메뉴를 보면 사골곰탕, 소고기미역국, 소고기채소죽, 춘천닭갈비, 돼지고기숙주불고기 등이 있다. 화요일과 목요일 아침 식사로는 '모닝빵·스프·채소샐러드', '식빵·치즈·샐러드' 등이 제공된다.
구치소 식단표를 본 다수의 네티즌들은 "군대보다 좋은 것 같다", "구치소 다녀온 지인 중 공통점은 다 살쪄서 나옴", "오늘 저녁은 꼬리곰탕에 조기튀김이네", "군대 것보다 훨씬 낫다고 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메뉴판만 보고 판단하긴 애매하지. 쓰레기 같이 주겠지. 요리하는 사람도 인간일텐데 맛있게 만들고 싶은 생각이 들까"라는 댓글을 단 네티즌도 있었다.
한편, 서울구치소에는 지난 9월 부녀자 등 21명을 연쇄 살인해 사형을 선고받고 미집행 상태인 유영철이 이감됐다. 또한 자신들이 탄 차를 추월한다는 이유로 차에 타고 있던 신혼부부를 엽총으로 사살, 정형구도 함께 이감됐다.
사형장이 설치돼 있는 서울구치소에는 이미 강호순, 정두영 등 다른 연쇄 살인범 미집행 사형수들이 수용돼 생활하고 있다. 박양수기자 yspark@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민, 이번엔 화장품 엠버서더로…누리꾼들 "아름답다"
- 테슬라 차 맞아?…"이 정도 한파에 뒷유리 `와장창`"
- `부산 돌려차기` 가해자, 전 여친에 협박 편지 혐의 인정
- "이효리가 비행기 옆자리에"…희소병 유튜버 `뭉클` 영상
- 검찰 `압구정 롤스로이스` 징역 20년 구형…"사죄 없다"
- 트럼프시대 불확실성 커지는데…中관영지 "한중일, 경제무역 협력해야"
- 입장표명 한다던 尹 침묵…헌재 27일 첫 기일, 공수처는 29일 3차 소환
- AI로 도약하는 SK네트웍스… `의약학 특화 솔루션`에 호텔·차 접목도
- 인구절벽 탈출 `청신호`… 10월 출생아 수 13.4%↑ `14년만 최대 증가율`
- 늦어지는 차기 농협지주 회장 선임, 내부출신에서 나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