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장혁, ‘Love’ 리메이크한 이영현에 감탄 “미친 듯이 해석하셨다”

손봉석 기자 2023. 12. 20. 17:0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조장혁 SNS 채널, 에이치오이엔티



가수 조장혁이 ‘Love’(러브)를 리메이크한 이영현을 향한 감탄을 아끼지 않았다.

조장혁은 20일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음원 사이트상에 올라온 이영현 ‘Love’ 이미지를 게재, “이영현 님이 제 노래 ‘Love’를 미친 듯이 해석하셨다”라며 놀라워했다.

이영현은 19일 리메이크 음원 프로젝트 ‘만약에’를 통해 조장혁의 ‘Love’(러브)를 발매했다. ‘Love’는 조장혁의 원곡을 이영현의 색깔로 재탄생시킨 곡으로, 예쁘고 순수한 마음으로 상대방을 사랑한다는 이야기가 담겼다.

2000년 히트곡인 ‘Love’ 리메이크 음원을 발매한건 이영현이 처음이다. 이영현은 그만의 독보적인 감성으로 ‘Love’를 완벽히 재해석해냈고, ‘Love’의 원곡자이자 작곡가인 조장혁이 직접 이영현을 극찬했다는 점이 이번 프로젝트의 의미를 더하고 있다.

‘Love’는 공개 다음날인 20일 기준 멜론 HOT100, 최신차트 등 차트인에 성공한 것은 물론, 대중들은 “너무 아름답다. 역시 레전드”, “라이브로 꼭 한 번 듣고 싶다”, “리메이크 해주셔서 감사하다. 행복할 따름” 등의 반응을 쏟아내고 있다.

이영현이 참여한 ‘만약에’ 프로젝트는 제이지스타의 첫 음원 프로젝트로, ‘만약에 이 명곡을 다른 목소리로 부른다면?’이란 질문에서 시작됐다. 이영현은 앞서 포지션의 ‘너에게’를 시작으로 두 번째 곡 ‘Love’까지 함께했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