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토픽, 해외수출 중소기업 대상 알리바바 해외판매 강의 진행
토픽은 2022년 6월 알리바바 플랫폼에 입점한 이래 1년 6개월여만에 빠른 성장세를 보이며 알리바바 닷컴 한국지사에서 가장 성공적인 한국 셀러 중 하나로 평가 받고 있다. 이에 토픽은 국내 업체들을 대상으로 알리바바 입점 성공 사례 및 알리바바 운영 실무에 관한 강연을 진행하게 됐다고 전했다.
현재 두 차례 진행된 강연에서 토픽은 국내 약 50개 중소기업 브랜드와 함께 했으며, 강의자로는 토픽과 함께 해외수출에 필요한 서류 및 수출신고를 도와주고 있는 제이앤비관세사무소 유혜인 대표가 나서 알리바바 해외판매에 관련된 다양한 교육을 진행했다.
토픽의 정재민 본부장은 “당사는 해외마케팅, 해외수출에 필요한 서류작업부터 유통까지 해외판매에 필요한 전반적인 업무들을 진행하는 에이전시이다. 현재 알리바바를 통해서 많은 바이어들을 만나고, 이들을 통해 해외시장을 확장하고 있다”며 “앞으로 알리바바 강의를 통해서 많은 브랜드사들과 한국의 뷰티시장을 해외의 바이어 및 소비자들에게 알리는 일에 더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토픽은 알리바바 플랫폼을 통하여 다양한 바이어들에게 제품들을 홍보하고 소개하고 있으며 그 동안 관계를 쌓은 많은 바이어들에게 한국의 중소기업 브랜드 제품들을 소개하여 브랜드들의 제품들을 해외시장에 알리는 일을 메인으로 하고 있다. 이러한 토픽은 최근 알리바바 플랫폼을 통해 브랜드의 노출과 판매를 계속해서 이끌어 내면서 많은 수출액을 잡아가고 있다.
박영덕 기자 park.youngduck@joins.com
Copyright © 중앙SUN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