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설공단, 공공데이터 품질관리 4년 연속 최고 등급 달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울산시설공단이 행정안전부 주관 '2023년 공공데이터 품질관리 수준진단·평가'에서 4년 연속으로 최고 등급을 달성했다고 20일 밝혔다.
울산시설공단 관계자는 "공공데이터 품질 확보를 위해 체계적인 정비를 실시한 결과, 4년 연속 최고 등급을 유지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데이터 품질관리를 통해 시민에게 고품질의 데이터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품질관리 전문성 확보
중앙행정기관, 광역자치단체 등 총 700개 기관을 대상으로 평가하는 공공데이터 품질관리 수준 진단·평가는 공공기관의 공공데이터 품질관리 활동 수준을 2개 영역, 11개 지표로 평가하는 제도다.
공단은 공공데이터 매년 품질진단 도구를 활용해 진단 대상 시스템의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관리·점검해 평균 오류율을 0.00155%에서 0.00056%로 대폭 개선했으며 데이터 품질관리 내재화를 위한 공공데이터 개방과 품질관리 자체 교육을 시행해 전문성 확보에도 노력했다.
그 결과 지방공기업 평균인 60.3점 대비 35.7점 높은 96점을 획득했다.
울산시설공단 관계자는 “공공데이터 품질 확보를 위해 체계적인 정비를 실시한 결과, 4년 연속 최고 등급을 유지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데이터 품질관리를 통해 시민에게 고품질의 데이터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울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미달이’ 김성은 근황, 서른셋에 모델 에이전시 대표이사 (살아있어)
- 한효주, 색다른 분위기…시크+카리스마 [화보]
- 지드래곤 없는 지드래곤 기자회견 연다…소속사는 갤럭시코퍼레이션 [공식]
- 공효진 ‘유퀴즈’ 출연, ♥케빈오와 신혼 생활 공개 [공식]
- 이윤진 의미심장 SNS…이범수 측 “이혼 아니다” 부인 [공식]
- 조여정 13년 전 회상 “성시경과 홍콩서 만나자마자 뽀뽀” (성시경)[종합]
- 정형돈 맞아? 10kg 효과 충격적…“내 손으로 등 긁는 게 목표”
- ‘슛돌이’ 지승준, ‘오늘부터 인간입니다만’로 배우 데뷔 [공식]
- 고수 피소 충격, 여배우 악플 달았다…경찰 출석도 (이한신)
- ‘전 남친 논란’ 박민영 눈물, 객석까지 뛰쳐나가…6살 아이 ‘와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