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거석 교육감 재판 위증 혐의 구속 이귀재 교수 증인 채택해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공공성 강화 전북교육네트워크'는 논평을 통해 최근 서거석 교육감의 허위사실 공표 혐의 재판에서 허위 증언을 한 혐의로 이귀재 교수가 구속됐다며, 항소심 재판부는 이 교수를 다시 증언대에 세워 사실관계를 밝혀달라고 요구했습니다.
앞서 어제(19) 광주고법 항소심 재판부는 이 교수에 대한 검찰의 증인 신청을 기각했지만, 전주지법은 '증거인멸 우려' 등의 이유를 들어 구속영장을 발부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 전주]'공공성 강화 전북교육네트워크'는 논평을 통해 최근 서거석 교육감의 허위사실 공표 혐의 재판에서 허위 증언을 한 혐의로 이귀재 교수가 구속됐다며, 항소심 재판부는 이 교수를 다시 증언대에 세워 사실관계를 밝혀달라고 요구했습니다.
이들은 재판부가 압수수색 등을 통해 새로 확보한 증거들을 토대로 법정에서 심문이 이뤄질 수 있도록 이 교수를 다시 증인으로 채택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앞서 어제(19) 광주고법 항소심 재판부는 이 교수에 대한 검찰의 증인 신청을 기각했지만, 전주지법은 '증거인멸 우려' 등의 이유를 들어 구속영장을 발부했습니다.
이종완 기자 (rheejw@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유튜브·넷플 줄줄이 가격 인상…방통위 칼 빼들었다 [오늘 이슈]
- “대통령에 얼마나 답변 잘했길래, 장관에?” [현장영상]
- 한동훈 비대위원장에 이재명·홍준표 반응? [오늘 이슈]
- [영상] 미국 동부 130mm 폭우에 홍수 피해 속출
- 도요타 자회사 다이하쓰, 충돌시험 등 수십년 조작…출고 중단 [오늘 이슈]
- “그냥 울고 싶다”…스모그에 숨 막히는 사라예보 [현장영상]
- 대중교통·문화비 공제 확대…연말정산 잘 받는 법?
- ‘무혐의’ 지드래곤 “증거로 명백히 증명…마약 퇴치 재단 설립할 것”
- “올해의 혁신은 비만치료제?”…주가는 폭등, 시장 들썩 [뉴스in뉴스]
- [오늘 이슈] 영하 12도에 삭발…“전세사기 선구제, 후회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