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크리스마스 씰 증정식…기부금 전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도는 20일 도청 접견실에서 '크리스마스 씰 증정식'을 개최하고 대한결핵협회 울산·경남지부에 씰 기부금 100만 원을 전달했다.
증정식은 결핵예방을 위한 사업 재원 마련과 결핵에 대한 경각심 고취를 위해 마련됐으며, 박완수 도지사와 도의회 부의장인 강용범 대한결핵협회 울산·경남지부 부지회장, 심원무 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 = 경남도는 20일 도청 접견실에서 '크리스마스 씰 증정식'을 개최하고 대한결핵협회 울산·경남지부에 씰 기부금 100만 원을 전달했다.
증정식은 결핵예방을 위한 사업 재원 마련과 결핵에 대한 경각심 고취를 위해 마련됐으며, 박완수 도지사와 도의회 부의장인 강용범 대한결핵협회 울산·경남지부 부지회장, 심원무 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박완수 도지사는 "이번 기탁금이 결핵 예방에 관심을 가지고 건강한 경남을 실현하는 데 보탬이 되기를 기대한다"면서 "마음을 나누는 것이 행복을 나눌 수 있는 만큼, 도민 여러분께서도 이웃을 위해 따뜻한 마음을 많이 나눠주시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올해 크리스마스 씰은 '앤서니 브라운의 동화 속으로'를 주제로, 서로를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연말이 되고자 하는 메시지를 담았다.
크리스마스 씰 모금운동은 학생 결핵환자의 완치를 위한 격려금 지원, 의료취약지에 거주한 결핵환자의 검진 실시, 대국민 결핵 예방을 위한 홍보사업 지원 등에 사용된다.
내년 2월까지 집중모금기간이며, 집중모금기간 종료 후에도 연중 참여가 가능하다.
크리스마스 씰은 학교, 관공서, 기업체, 사업장 등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전국에 소재한 우체국 창구와 GS25 편의점, 대한결핵협회 크리스마스 씰 쇼핑몰(https://loveseal.knta.or.kr)에서 직접 구입할 수 있다.
전화 문의는 대한결핵협회 울산·경남지부(055-246-4223)로 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hjm@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선거법 위반' 혐의 이재명, 1심서 의원직 박탈형
- '동방신기 출신' 시아준수, 女 BJ에 협박당해…8억 뜯겼다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