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이언임팩트, ‘브라이언 펠로우 시즌4’ 사회혁신가 12인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재단법인 브라이언임팩트(이사장 김정호)가 다양한 영역의 사회혁신가를 지원하는 '브라이언 펠로우' 시즌 4의 최종 선정 12인을 20일 발표했다.
이번 시즌4에 최종 선정된 펠로우는 ▲고주영(공연예술 독립기획자) ▲김강(캥스터즈 주식회사 대표) ▲김나현(사단법인 이주민과 함께 부설 이주민통번역센터 링크 센터장) ▲김원영(독립창작자) ▲김윤승(랩에스디 주식회사 대표) ▲김종규(식스티헤르츠 대표) ▲박상원(사단법인 늘픔가치 대표) ▲박원진(에이유디 사회적협동조합 대표) ▲유승규(주식회사 안무서운회사 대표) ▲이한솔(소셜부스/한국사회주택협회 이사장) ▲정민석(청소년성소수자지원센터 띵동 대표) ▲조기현(돌봄청년 커뮤니티 n인분 대표) 등 12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백봉삼 기자)재단법인 브라이언임팩트(이사장 김정호)가 다양한 영역의 사회혁신가를 지원하는 ‘브라이언 펠로우’ 시즌 4의 최종 선정 12인을 20일 발표했다. 선정된 펠로우에게는 자신이 목표하는 사회문제 해결에 보다 안정적으로 전념할 수 있도록 2년 간 매월 300만원의 활동비를 지원한다.
브라이언 펠로우는 한 명의 용기 있는 걸음과 변화를 위한 시도에 주목한다. 모두가 함께 살아갈 세상을 만들기 위한 활동에 온전히 몰입할 수 있도록 활동가, 연구자, 미디어, 소셜벤처, 비영리 분야 등 다양한 영역의 혁신가들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에 브라이언임팩트는 지난 8월1일부터 25일까지 브라이언 펠로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시즌 4 펠로우 지원자를 공개 모집했다. 서류 심사, 1차 현장 방문 인터뷰, 2차 선정위원회 인터뷰를 거쳐 에너지 전환과 재생에너지 확산, 농난청인의 사회참여 어려움, 약물 오남용, 돌봄의 가족 부담과 영케어러(Young Carer, 중증 질환이나 장애 등을 겪는 부모·조부모를 돌봐야 하는 아동 청소년), 언어장벽으로 차별 받는 이주민 등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에 몰두하고 있는 12명의 펠로우가 선정됐다. 후보자 다면 평가를 위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리더로 구성된 네트워크가 선정 과정에 참여했다.
이번 시즌4에 최종 선정된 펠로우는 ▲고주영(공연예술 독립기획자) ▲김강(캥스터즈 주식회사 대표) ▲김나현(사단법인 이주민과 함께 부설 이주민통번역센터 링크 센터장) ▲김원영(독립창작자) ▲김윤승(랩에스디 주식회사 대표) ▲김종규(식스티헤르츠 대표) ▲박상원(사단법인 늘픔가치 대표) ▲박원진(에이유디 사회적협동조합 대표) ▲유승규(주식회사 안무서운회사 대표) ▲이한솔(소셜부스/한국사회주택협회 이사장) ▲정민석(청소년성소수자지원센터 띵동 대표) ▲조기현(돌봄청년 커뮤니티 n인분 대표) 등 12명이다.(이상 가나다 순)
선정된 펠로우에게는 브라이언임팩트가 2년 간 매월 300만원의 활동비를 지원한다. 최초 2년 간의 지원이 종료되면 내부 심사 절차를 통해 지원 기간을 최장 4년까지 연장할 수 있다. 이번 시즌 4 브라이언 펠로우 12인이 선정됨으로써, 현재 재단의 지원을 받는 펠로우는 총 50명이 됐다.
펠로우들이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영향력을 확장할 수 있도록 네트워킹도 지원한다. ‘브라이언 펠로우 커뮤니티’를 통해 협력의 장을 마련하고, 각 분야의 전문가를 연결해 활동 지지 기반을 쌓을 수 있도록 돕는다. 이를 통해 함께 연결되고 성장을 가속화할 수 있다. 재단법인 카카오임팩트는 카카오의 기술 및 플랫폼을 통해 펠로우 영향력 확장을 돕는 ‘확성기 지원’을 제공한다.
이번 브라이언 펠로우 시즌4에 선정된 에이유디 사회적협동조합 박원진 대표는 “그간 펼쳐온 활동에 관심을 가지고 지원과 격려를 아끼지 않는 든든한 프로그램에 선정되어 뜻 깊고 감사하다”며 “같은 길을 걸어가는 혁신가들과 함께 연대하며, 책임감을 느끼고 확산과 발전 방향을 모색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정호 브라이언임팩트 이사장은 “체계적이고 다면적인 평가 과정을 통해 사회문제 해결에 진정성을 갖고 용기 있는 도전을 계속해 온 12인을 시즌 4 펠로우로 선정했다“면서 “펠로우들이 세상을 바꾸는 대담한 도전을 이어갈 수 있도록 브라이언임팩트가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자 한다“고 밝혔다.
백봉삼 기자(paikshow@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정호 카카오, 윤리위원회에 셀프징계 요청…"100대0 원칙 위반"
- 카카오 노조 "경영진 특혜·비위행위 조사해야"
- 김정호의 ‘카카오 수술’이 성공했으면 한다
- 김정호 이사장 "카카오 망하면 골프 때문일 것 소문 파다했다"
- 김정호 카카오 위원 욕설 해명..."묻지마식 800억 공사에 임원들 침묵 분통"
- 지스타2024 D-1, 부산에 대작 게임 총출동...기대작 엿본다
- 요동치는 中 첨단 반도체 공급망…삼성 파운드리 득실은?
- 유상임 장관, 통신 3사에 "정체된 경쟁 혁신, 시대적 과제"
- "2차오염 어쩌나"...위고비 사용 후 일반쓰레기로 배출
- "생각보다 안 팔리네"…中 업체, 폴더블폰 철수 고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