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키에이지 워, 원하는 직업으로 변경 가능해졌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가 20일 크로스플랫폼 MMORPG '아키에이지 워'에 전 직업 교환 시스템 및 게임 내 밸런스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전 직업 교환 시스템을 통해 이용자는 '직업 교환권'과 '보석'을 소모해 현재 자신이 보유한 직업 중 하나를 다른 직업으로 교환한다.
이용자는 직업 선택 후 '기술 변경' 버튼을 눌러 원하는 계승자 기술을 교환할 수 있으며, 교환 가능한 계승자 기술은 전 직업이 동일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가 20일 크로스플랫폼 MMORPG '아키에이지 워'에 전 직업 교환 시스템 및 게임 내 밸런스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전 직업 교환 시스템을 통해 이용자는 '직업 교환권'과 '보석'을 소모해 현재 자신이 보유한 직업 중 하나를 다른 직업으로 교환한다. 기존 직업이 보유한 무기와 기술도 함께 변경돼 추가 과정 없이 바로 새로운 직업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직업 교환은 계정당 1회만 가능하며, 50레벨 이상의 캐릭터만 가능하다. 또, 무기와 기술 중 한 가지를 선택해야 추가적인 교환이나 지원이 된다. 기존 캐릭터와 다른 직업군로만 변경이 가능하다.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한 게임 밸런스 업데이트도 함께 이뤄졌다. 일부 전설, 영웅 등급 함선 장비의 능력치가 상향됐고 일부 전투선의 '함선 치유력'이 높아졌다. 신규 함선 공용 기술책을 추가했고 신규 영웅 등급 함선 장비 및 관련 컬랙션을 더해 해상 전투의 재미를 높였다.
'공간의 틈 – 악몽의 수렁'의 출현 몬스터 및 획득 경험치량을 구역별로 조정해 더 많은 이용자들이 '렐름 던전'을 즐길 수 있도록 개선했다. 보스 재등장 주기 및 등장 방식도 재조정해 전투의 긴장감을 높였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이 보스 전리품을 획득할 기회가 높아짐으로써 더 많은 이용자들의 도전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전설 등급 직업에도 '계승자 기술'을 교환할 수 있는 시스템도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이용자는 직업 선택 후 '기술 변경' 버튼을 눌러 원하는 계승자 기술을 교환할 수 있으며, 교환 가능한 계승자 기술은 전 직업이 동일하다.
이외에도 신규 직업 12종 및 관련 컬렉션, 신규 별자리 및 초승돌이 추가돼 게임의 볼륨감이 늘었다. 신규 장신구 부위로 '머리 장식'이 추가돼 자신의 캐릭터를 더욱 강력하게 육성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20일부터 '얼음주먹 하바다드 퇴치 이벤트', '크리스마스의 축복 이벤트', '축복 가득 14일 출석 이벤트'를 진행, 이용자들에게 풍성한 혜택이 담긴 선물을 전달할 예정이다.
djjang88@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