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 올해 218개 기업 수출 지원 성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올해 총 세 차례 민·관합동 디지털 수출개척단을 파견한 결과 총 218개사의 국내 디지털 스타트업, 중소·중견기업을 지원하는 성과를 냈다.
과기정통부는 지난 6월 아세안, 9월 미주, 10월 UAE(아랍에미리트)에 민·관합동 디지털 수출개척단을 파견해 총 218개사의 국내 디지털 스타트업, 중소·중견기업을 지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올해 총 세 차례 민·관합동 디지털 수출개척단을 파견한 결과 총 218개사의 국내 디지털 스타트업, 중소·중견기업을 지원하는 성과를 냈다.
박윤규 과기정통부 제2차관은 20일 서울 중앙우체국 스카이홀에서 디지털 기업, 수출·해외진출 지원기관들과 함께 '2023 디지털 수출 활성화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과기정통부 주관 민·관 합동 디지털 수출개척단과 사우디아라비아, 카타르 등 올해 10월 대통령의 중동순방에 참여한 디지털 기업들의 우수한 성과를 공유하고 민·관 합동 디지털 수출개척단 운영 방향, 기업 애로·건의사항 등을 논의했다.
과기정통부는 지난 6월 아세안, 9월 미주, 10월 UAE(아랍에미리트)에 민·관합동 디지털 수출개척단을 파견해 총 218개사의 국내 디지털 스타트업, 중소·중견기업을 지원했다. 이를 토대로 수출계약 890만 달러, 업무협약 55건, 수출상담액 6억3509만 달러 등의 성과를 달성했다.
정부 간 면담을 토대로 기업의 수출 관련 애로 해소를 지원했으며 3000만 달러(약 393억원) 규모의 한·아세안 협력기금을 활용한 한·아세안 디지털 협력 프로젝트도 발굴하는 등 추가적인 성과도 창출했다.
간담회에서는 과기정통부 주관 민·관 합동 디지털 수출개척단과 올해 10월 대통령의 중동 순방 참여를 통해 수출계약 체결 등 우수한 성과를 거둔 기업들이 성공사례를 발표하고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네이버는 사우디아라비아 정부와 체결한 1억 달러 규모의 디지털 트윈 플랫폼 구축사업 수주, 파미르는 아랍에미리트 기업과 450만 달러 규모의 ICT헬스케어 제품·서비스 계약 체결, 코어무브먼트는 인도네시아 기업과 150만 달러 규모의 스마트헬스 제품 계약 체결, 클레온은 미국 기업과 5만 달러 규모의 디지털휴먼 솔루션 공급 계약 체결 등의 성과를 각각 발표했다. 기업 성과 발표 후에는 내년 민·관 합동 디지털 수출개척단 운영방향과 기업들의 애로·건의사항 수렴 등을 진행했다.
박 차관은 "민·관 합동 디지털 수출개척단과 중동경제사절단은 정부와 기업이 원팀이 돼 수출시장을 개척하고 수출성과를 제고한 모범사례였다"면서 "우리나라 성장의 원동력인 디지털 수출 활성화를 위해 기업인들이 더 넓은 운동장에서 신나게 활약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윤선영기자 sunnyday72@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민, 이번엔 화장품 엠버서더로…누리꾼들 "아름답다"
- 테슬라 차 맞아?…"이 정도 한파에 뒷유리 `와장창`"
- `부산 돌려차기` 가해자, 전 여친에 협박 편지 혐의 인정
- "이효리가 비행기 옆자리에"…희소병 유튜버 `뭉클` 영상
- 검찰 `압구정 롤스로이스` 징역 20년 구형…"사죄 없다"
- [임기반환점 맞은 尹] 4대 개혁 과제 속에 낮은 지지율 걸림돌
- 영끌족 `눈물의 경매`… 서울 아파트 9년만에 최고치
- 최태원, 페루 이어 일본·중국行… 글로벌 리더십 `광폭 행보`
- 통신3사, 5G·비통신으로 3분기도 호실적… AI 수익화 `박차`
- 보험사, 新회계 논란에 시작된 `눈치싸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