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하성 공갈 혐의’ 임혜동, 경찰 출석…“사실관계 다른 부분 있어” [현장영상]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김하성 선수에게 공갈 혐의로 고소당한 후배 야구선수 임혜동 씨가 경찰에 출석했습니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김 씨가 공갈·정보통신망법상 명예훼손 등 혐의로 임 씨를 고소한 사건과 관련해 오늘(20일) 오후 임 씨를 소환해 조사했습니다.
임 씨는 이날 경찰에 출석하면서 "김하성 측과 사실관계가 명확하게 다른 부분이 있어서 그 부분에 대해서 오늘 경찰 조사로 성실하게 소명하고 오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추후 질문 등은 조사가 끝나고 나서 그 후에 하나씩 기자회견 등을 통해서 밝히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김 씨에 대한 고소 계획이 있는지, 금전 요구를 지속한 것이 맞는지, 합의금은 얼마를 요구했었는지에 관한 질문에는 대답하지 않았습니다.
앞서 김 씨는 2021년 서울 강남의 한 술집에서 임 씨와 술을 마시다 몸싸움을 벌인 뒤 합의금으로 수억 원을 지급했지만, 이후에도 무리한 요구를 계속 받았다며 임 씨를 고소했습니다.
이에 임 씨는 한 유튜브 채널에 출연해 김 씨에게 상습적으로 폭행당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에 김 씨 측은 상습 폭행을 부인한 데 이어 임 씨를 명예훼손 혐의로 경찰에 추가 고소했습니다.
경찰은 지난 12일 임 씨에 대한 출국금지 조치를 내리는 한편, 당시 술자리에 동석했던 야구선수 등에 대한 참고인 조사를 진행해왔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조용호 기자 (silentcam@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무인 편의점서 난동 부린 문신 남성…잡고 보니 ‘충격’ [잇슈 키워드]
- 5명 중 1명, ‘학부모 갑질’ 경험하거나 들었다
- “병가 나눠 써도 되죠? 유급휴가 1주 더요”…알바생의 요구 [잇슈 키워드]
- [영상] 프랑스 최고의 파티시에가 선보이는 크리스마스 케이크
- 박상우 국토부 장관 후보자 “양평고속도로 진행돼야…내년 예산 반영” [현장영상]
- “눈이 와서 신나요” 푸바오의 마지막 겨울 [오늘 이슈]
- [영상] 우크라 상이용사 넘어지자 노점상이 한 일
- ‘2m 길이 차량지붕텐트’ 달리던 고속버스 덮쳐 11명 중경상
- [영상] 무료 드론 배송시대 열리나?…미국 월마트 텍사스서 시작
- 우주에서 날아온 고양이 영상…NASA 직원들이 열광한 이유는? [특파원 리포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