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코어시스템즈, LLM기반 생성형 AI 서비스 오는 2월 베타 버전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디어코어시스템즈(대표 이선기)가 공공분야 사업 확장을 위하여 LLM 기반 생성형 AI 서비스 MC@Smart AI(가칭)의 베타 버전을 오는 2월 출시 예정이라고 밝혔다.
미디어코어시스템즈 이선기 대표는 "이미 검증된 MC@CMS의 우수함과 안정성은 지속적으로 유지해 나가면서, 선진적인 서비스 제공으로 공공분야 생성형 AI 적용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디어코어시스템즈(대표 이선기)가 공공분야 사업 확장을 위하여 LLM 기반 생성형 AI 서비스 MC@Smart AI(가칭)의 베타 버전을 오는 2월 출시 예정이라고 밝혔다.
미디어코어시스템즈는 CMS와 AI 챗봇 연계에 관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번 개발에 따라 제공될 서비스는 ChatGPT 열풍으로 대규모 언어모델 기반의 AI에 대한 관심이 급증함에 따라 공공기관 웹시스템, 홈페이지 등에서 관련된 구축 방법에 대응하기 위한 모델이라고 관계자 측은 설명했다.
미디어코어시스템즈가 개발하고 있는 MC@Smart AI(가칭)은 공공분야 및 기업에서 제공하고자 하는 데이터베이스(RDBMS)를 전처리 또는 연계를 통해 LLM가 학습하고 이를 통해 사용자가 생성형 AI를 탑재한 챗봇과 대화를 통해 정보를 제공하며, AI가 판단하여 사용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추천해주는 시스템이다.
관계자는 “프로토타입 개발을 완료함과 동시에 본격적으로 해당 서비스 솔루션에 대한 시장 진출을 계획하고 있으며 해당 서비스 적용 시 많은 공공분야 플랫폼에서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에 대한 고민을 크게 해결해 줄 것으로 전망했다”라며 “미디어코어시스템즈가 자체 개발한 CMS 솔루션은 TTA(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에서 등록된 GS인증 제품 중 사용성과 기능부분에서 기타 제품과 비교 시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은 바 있으며, 이번 제품과 서비스가 기대되는 이유다”라고 전했다.
미디어코어시스템즈 이선기 대표는 “이미 검증된 MC@CMS의 우수함과 안정성은 지속적으로 유지해 나가면서, 선진적인 서비스 제공으로 공공분야 생성형 AI 적용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야, ODA 줄여 'R&D 예산 증액' 가닥
- '알리 되팔기' 관세포탈 사각지대 우려
- 네카오 사전규제… 플랫폼법 만든다
- 여야, 'R&D 6000억 증액' 예산안 합의…21일 처리
- 메가존소프트, 알리바바 클라우드 한국 데이터센터 할인 프로모션
- [양자기술 상용화 기반조성 성과] 고려대 서울산학협력단, MRI 기반 큐비트 생성 장치 구현
- [양자기술 상용화 기반조성 성과] NIA, 양자기술 활성화 핵심 임무 수행(도비라)
- 삼성, LEDoS는 반도체·OLEDoS는 디스플레이가 맡는다
- LG화학, 북미 최대 규모 양극재 공장 착공…“2026년 6만톤 양산”
- AI 반도체 장비 경쟁 치열한데...“한국 특허 4% 불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