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홍대 레드로드서 새해맞이 카운트다운 행사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마포구가 31일 밤 11시부터 다음날인 새해 1일 0시20분까지 홍대 레드로드 일대(R5, R6)에서 '새해맞이 레드로드 카운트다운' 행사를 개최한다.
구는 새로운 한 해를 알리는 카운트다운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레드로드 R6에 무대를 설치하고 무대 중앙에는 원거리에 있는 관광객에도 뚜렷하게 보이는 대형시계탑을 조성한다.
레드로드 관광객에게 풍성한 청룡해의 시작을 선사하기 위해 구는 카운트다운 전후로 다채로운 축하공연을 준비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 마포구가 31일 밤 11시부터 다음날인 새해 1일 0시20분까지 홍대 레드로드 일대(R5, R6)에서 ‘새해맞이 레드로드 카운트다운’ 행사를 개최한다. 구는 새로운 한 해를 알리는 카운트다운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레드로드 R6에 무대를 설치하고 무대 중앙에는 원거리에 있는 관광객에도 뚜렷하게 보이는 대형시계탑을 조성한다.
레드로드 관광객에게 풍성한 청룡해의 시작을 선사하기 위해 구는 카운트다운 전후로 다채로운 축하공연을 준비한다. 이재용 아나운서의 사회를 시작으로 밤 11시55분까지 2023년 미스터트롯2 출신 가수 최수호와 진욱이 무대에 올라 공연을 펼친다.
새해를 맞이하는 카운트다운은 밤 11시55분부터 시작된다. 0시가 되면 새해를 알리는 퍼포먼스와 함께 가수 안성훈의 축하공연이 열린다.
아울러, R5에는 다양한 수공예품이 전시·판매되는 플리마켓과 관광객의 입맛을 사로잡을 푸드트럭이 준비된다. 또 새해 운세 살펴보기, 새해 소망 메시지 작성 등 다양한 체험 행사가 마련돼 관광객의 흥미를 이끌어낼 계획이다.
한편 구는 레드로드에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레드로드 R5와 R6를 한시적으로 ‘차 없는 거리’로 만들어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서울& 온라인편집팀
한겨레 금요 섹션 서울앤 [ⓒ 한겨레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