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있어 경남이 행복"…경남도, 사회공헌자 예우의 날 행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도는 20일 창원 호텔인터내셔널에서 '경상남도 사회공헌자 예우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박완수 도지사와 강기철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박희순 대한적십자사경남지사 회장, 차은화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경남지역본부장 직무대행, 정민화 경상남도광역기부식품등지원센터장 등 모금기관 대표, 조철현 (재)경남사회서비스원장, 박성욱 경상남도사회복지협의회장 등 복지기관 대표들이 참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회공헌문화 확산·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 = 경남도는 20일 창원 호텔인터내셔널에서 '경상남도 사회공헌자 예우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박완수 도지사와 강기철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박희순 대한적십자사경남지사 회장, 차은화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경남지역본부장 직무대행, 정민화 경상남도광역기부식품등지원센터장 등 모금기관 대표, 조철현 (재)경남사회서비스원장, 박성욱 경상남도사회복지협의회장 등 복지기관 대표들이 참석했다.
행사는 사회공헌문화 확산 경과보고 영상, 축하공연, 사회공헌자에 대한 나눔·베품·섬김 부문 표창, 사회공헌에 대한 이야기 순으로 진행됐다.
영상에는 사회공헌문화 확산 선포식과 사회공헌자 예우를 위한 조례 제정 등 경남도의 노력과 도내 각계각층의 사회공헌 참여 활동 모습이 담겼다.
축하공연은 경남 출신 소리꾼인 김연진 선생이 판소리와 함께 사회공헌문화 확산을 기원하는 공연을 선보였다.
이어 사회공헌문화 확산과 발전에 기여한 부문별 유공자 10명(나눔 5, 베품 3, 섬김 2)에게 도지사 표창장을 수여했다.
나눔 부문은 ▲경남 8호 아너소사이어티인 ㈜현대정밀 오춘길 대표이사 ▲경남 112호 아너소사이어티인 롯데골프단 최혜진 골프선수 ▲레드크로스 아너스 기업 1호인 우주기전㈜ ▲23년간 초록우산 후원 ㈜화진 ▲부각, 강정 등 식품을 기부하고 있는 ㈜하늘바이오가 수상했다.
베품 부문은 ▲지역인재 양성에 17년간 나눔을 실천한 ㈜터보링크 하현천 대표 ▲도내 기업의 사회공헌 참여에 기여한 (유)상화도장개발 ▲37년간 아동복지사업을 후원하고 있는 사천시 조범무씨가 받았다.
섬김 부분은 ▲기부와 의료공헌에 기여한 보덕의원 조경선 원장 ▲다양한 봉사와 사회공헌에 참여한 ㈜에스엠에이치 정장영 대표가 수상했다.
박완수 도지사는 인사말에서 "우리 사회가 이만큼 따뜻해지도록 나눔과 봉사를 실천해주신 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면서 "사회공헌자에 대한 고마움을 일깨우고 기부문화를 더욱 확산시켜서 함께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도는 지난 5월 사회공헌문화 확산 선포식 이후 9월에 금융기관과 체결한 '금융서비스 우대를 위한 업무협약'에 따라 내년 1월부터 금융서비스 우대를 지원한다.
경남도는 사회공헌자 150명을 사회보장위원회를 거쳐 인증하고, 경상남도 누리집의 '온라인 명예의 전당'에 등재해 예우한다.
경남도는 앞으로도 사회공헌자를 위한 다양한 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는 계획으로, 주요행사 초청과 공공시설 무료(감면) 이용을 추진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hjm@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선거법 위반' 혐의 이재명, 1심서 의원직 박탈형
- "승차감 별로"…안정환 부인, 지드래곤 탄 트럭 솔직 리뷰
- '동방신기 출신' 시아준수, 女 BJ에 협박당해…8억 뜯겼다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